굿모닝아이텍, ‘2015 대한민국 미래성장동력대상’ ‘빅데이터’ 부문 수상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2015 대한민국 미래성장동력대상’ ‘빅데이터’ 부문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아이텍이 2015 대한민국 미래성장동력대상 ‘빅데이터’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한민국 미래성장동력대상은 머니투데이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먹거리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가상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지난해부터 파스트림과 클라우데라 하둡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 (왼쪽부터) 윤병훈 머니투데이 상무,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이사

파스트림은 '데이터, IoT, BI, DW 분야에 적용 가능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용 DB로 대량의 초고속 데이터를 1초 이내 처리할 수 있는 빠른 분석 속도가 가장 큰 강점이다. 또한 기존 사용하던 표준 SQL 기술과 솔루션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에 대한 추가 학습이 필요 없다는 것도 큰 매력이다.

클라우데라는 이미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빅데이터 분석 오픈소스 하둡 플랫폼으로 굿모닝아이텍은 두산중공업, 세종대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이사는 “빅데이터는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중요한 미래 먹거리로서 빅데이터를 생성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분석하는 것”이라며 “파스트림과 클라우데라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