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모바일아이언과 협력으로 더 간편한 원격 기술 지원
상태바
팀뷰어, 모바일아이언과 협력으로 더 간편한 원격 기술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뷰어가 자사의 주력 제품을 ‘보바일아이언 헬프앳워크(MobileIron Help@Work)’의 안드로이드 버전과 통합했다고 밝혔다.

헬프앳워크는 모바일아이언의 제품으로 사용자의 화면을 IT지원센터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해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의 사용자 지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시킨다. 사용자들은 보유한 기기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IT지원센터의 IT 관리자와 원격으로 공유해 이동할 필요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고객 지원 절차가 한 층 간편해지게 된다. 이번 통합은 팀뷰어의 원격 지원 기능을 결합해 더욱 간편한 모바일 기기 지원을 제공한다.

코넬리우스 브루너 팀뷰어 제품 관리 총괄 담당는 “팀뷰어는 첨단 기술의 사용으로 다른 솔루션과 원활한 통합이 가능한 스마트한 솔루션”이라며 “모바일아이언과의 협업은 팀뷰어 솔루션이 지니고 있는 다양성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솔루션이 팀뷰어를 활용하게 됨으로써 지능형 솔루션으로 이뤄진 역동적 조직망을 갖추게 되는 것이고 이는 제품의 사용자는 물론 IT전문가 모두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통합을 통해 모바일 기기의 고객 지원 업무에 나타나게 되는 변화는 ▲육안으로 확인 가능 ▲사생활 보호 ▲빠른 지원 ▲더욱 원활해진 상호 작용 등이다.

이에 스크린 공유 기능 및 원격 제어 옵션을 통해 IT지원센터 직원이 육안으로 직접 문제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으로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분석이 더욱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다. 즉, IT지원센터의 직원 역시 쉽게 기기에 접근하여 문제를 탐지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는 문제 해결 업무 과정의 투명성을 높여주는 방안이 될 수도 있다.

또 개인 정보 및 데이터 보안 위험은 사용자가 우려하는 가장 큰 요소다. 원격지원 이전에는 반드시 사용자의 동의가 있어야 하며 고객지원센터 직원이 기기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더욱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 및 IT지원센터 관리자는 문제를 설명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통합으로 IT관리자와 최종 사용자는 서로 직접적인 대화가 가능하며 더욱 원활하게 의사소통 할 수 있다. 사용자는 IT관리자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게 돼 지원 과정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며 문제점을 수월하게 설명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아이언은 팀뷰어 API를 통해 팀뷰어의 풀버전을 내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에 대한 원격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팀뷰어 퀵서포트앱을 통해 이뤄지며 팀뷰어를 포함하고 있는 모바일아이언 헬프앳워크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 모바일아이언 코어 8.0 및 모바일앳워크 8.0 클라이언트에 탑재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