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오는 9월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리테일 전문 전시회 ‘K 샵(Shop) 2015’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전시에서 지브라는 이동성이 높은 리테일 업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리테일 제품군을 선보인다.
지브라는 ‘옴니채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K 샵 2015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One Store, One Experience’를 실현시킬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모바일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구매자와의 연결(Connect with Shopper)’, ‘유대 형성(Enable Association)’, ‘IT 역량 강화(Empower IT)’ 등 3가지의 리테일 관련 소주제들을 바탕으로 제품 및 솔루션 데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브라는 리테일러들에게 가시성을 제공하며, 구매자들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지브라가 이번에 선보이는 옴니채널 제품 및 솔루션은 지브라의 간소화된 업무 처리, 가격 관리, POS(Point of Sale) 관리, 모바일 POS, 엠팩트(Mpact) 플랫폼,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 로열티 카드 프린팅 솔루션 등 ‘One Store, One Experience’를 실현시키는 전략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다.
이러한 지브라의 리테일 중심 솔루션은 고객 경험은 물론 유통 채널의 효율성도 향상시킨다. 더 나아가 전체 매장 운영을 연결함으로써 관리자와 캐시어, 백룸 담당자 및 매장 직원을 하나의 팀으로 협력하게 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 및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우종남 지브라테크놀로지스코리아 지사장은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커머스가 현대인들의 삶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리테일은 지브라에게 있어 더욱 중요한 사업부문이 됐고 디지털 혁명의 영향은 리테일 분야를 넘어서고 있으며 오늘날의 리테일 공급망은 교통 및 물류까지 포함하고 있다”며 “모빌리티 솔루션과 같은 기술을 통해 이동성 높은 근로자들은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받고 개인화된 구매자 경험을 위한 비즈니스 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얻게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