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알테온 NG로 가장 빠른 첨단 웹사이트 가속기술 지원
상태바
라드웨어, 알테온 NG로 가장 빠른 첨단 웹사이트 가속기술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드웨어가 HTTP/2의 가속화 가치를 극대화 해주는 선도적인 웹 성능 최적화 및 가속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HTTP/2는 1999년 이래로 사용돼 업그레이드가 절실히 필요했던 HTTP1.1 프로토콜의 최신 버전이다. 오늘날의 웹사이트들은 자바스크립트, 이미지, 고화질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수백가지에 달하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엔드유저의 브라우저는 물론 그 콘텐츠를 전송하는 서버에도 상당한 부하를 발생시킨다. 이러한 요소들을 처리해 웹 페이지로 표현하는 데는 적지 않은 프로세싱 파워가 필요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져 사용자의 웹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라드웨어는 가까운 시기에 HTTP/2가 인터넷 액세스를 위한 표준 프로토콜로 사용될 것을 인지하고 자사의 알테온 NG(Alteon NG)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에 고급 HTTP/2 게이트웨이를 내장했다고 설명했다.

프론트엔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업그레이드나 장기간의 개발 및 테스팅 주기가 필요하지 않은 라드웨어의 HTTP/2용 게이트웨이는 HTTP 1.1만 지원하는 레거시 서버와 브라우저의 이전 버전과도 호환되도록 설계됐다.

켄트 알스태드 라드웨어 가속화 솔루션부문 담당 부사장은 “HTTP/2는 프론트엔드 웹 서버의 대대적인 교체를 필요로 해 그 동안 수용이 지연됐다”며 “이러한 투자 때문에 기업들이 업그레이드를 망설이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HTTP/2는 최적의 웹 환경을 제공하고 이 프로토콜의 수용은 옵션이 아니라 필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2의 효율적인 헤더 압축 기능을 지원하는 라드웨어의 최신 게이트웨이는 HTTP 트랜잭션의 페이로드를 획기적으로 절감해 HTTP/2를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새로운 프로토콜의 모든 가속화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솔루션은 또한 트랜잭션의 우선순위 결정 및 플로우 제어를 가능하게 해 페이지 다운로드와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 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