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닷힐 시스템즈 인수…제품군 보완·확장 기대
상태바
씨게이트, 닷힐 시스템즈 인수…제품군 보완·확장 기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OEM 고객사 더 많은 가치 제공할 예정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와 닷힐 시스템즈(Dot Hill Systems Corp., NASDAQ: HILL)가 합병됐다. 24일 씨게이트가 소유한 간접 자회사가 닷힐의 사외주 전량을 주당 9.75달러에 전액 현금 매수 방식으로 공개 매입하는데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총 거래 규모는 완전 희석 지분 기준으로 약 6억 9천4백만 달러이다.

이는 2015년 6월30일 기준 닷힐의 대차대조표상 현금 보유량이 4천9백만 달러임을 감안해 실제 기업 가치를 약 6억4500만 달러로 평가해 반영한 것이다. 공개매입가는 직전 3개월간의 평균 주가에 50%의 프리미엄을 더한 것이다.

닷힐의 어레이 기반 외장 스토리지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제품은 씨게이트의 스토리지 시스템 제품군을 보완하고 확대하며 씨게이트 클라우드 시스템과 전자 솔루션 사업의 한 부분을 구성할 예정이다. 씨게이트는 닷힐의 스토리지 기술 IP 포트폴리오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 및 제품 혁신을 도모하고, 양사의 OEM 고객에게 더욱 많은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필 브레이스(Phil Brace) 씨게이트 클라우드 시스템·전자 솔루션 부문 사장은 “닷힐의 혁신적인 스토리지 시스템과 IP 포트폴리오 인수는 OEM 위주의 씨게이트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과 솔루션 사업 부문의 성장을 위한 전략이다”라며 “세계적인 IT 제조업체와 채널 협력사들이 신뢰하는 닷힐의 유능한 인재들을 환영하며 이번 합병을 통해 2016년도에 수익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나 카머스가드(Dana Kammersgard) 닷힐 CEO는 “씨게이트는 기업 스토리지 분야에서 이미 검증된 기업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스토리지 시스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닷힐의 인재들에게 적합한 기업” 이라면서 “닷힐 고객들은 씨게이트의 입증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첨단 기술을 더욱 빠르게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는 닷힐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으며 공개 입찰은 통상적인 거래 완료 조건 충족에 따라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