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니콘이미징코리아,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성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 니콘 DSLR 카메라 부상 증정

니콘이미징코리아가 후원하고 박건희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제9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로 9회 진행한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프로그램의 일환이자 마무리 일정으로 지난 8월18일부터 23일까지 청계천 광교갤러리에서 100인 100색 사진전을 개최했고, 주말 포함한 전시 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작품을 감상했다.

▲ 니콘이미징코리아가 후원하는 제9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자유 주제로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월15일부터 22일까지 공모를 접수 받았다. 내부 심사와 평가를 통해 7월14일에 다음주니어 100인을 발표하고 이들에게 미디어 교육, 포트폴리오 리뷰, 사진 캠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또 다음주니어상 최종 10인을 선정하고 그 중 대상 수상자 1명에게 니콘 DSLR 카메라 1대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청소년 사진작가 육성을 위해 2007년부터 박건희문화재단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유지해왔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을 주최, 주관한 박건희문화재단은 사진가이자 다음커뮤니케이션 공동창업자였던 故박건희의 문화예술에 대한 뜻을 기리고자 2001년에 설립됐다.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과 더불어 신진 작가들을 발굴해 국내 사진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비영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