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베페 베이비페어 속 뜨거웠던 ‘IT·카메라’브랜드는?
상태바
제28회 베페 베이비페어 속 뜨거웠던 ‘IT·카메라’브랜드는?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 육아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이 늘면서 육아박람회, 베이비페어 등에 IT관련 기업의 참여가 늘고 있다.

지난 23일, 막을 내린 국내 대표 유아박람회 ‘제28회 베페 베이비페어’의 경우 국내외 임신·출산·육아·교육 관련 150개사, 35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주제에 맞춰 아빠들의 이유식 만들기 경연대회, 예비엄마아빠들의 부부마사지 체험, ‘베페TV 오픈 스튜디오’ 등처럼 한층 더 다양해진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베이비페어에 참가한 카메라·IT업계 부스에서도 자녀를 위한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특히 방문 전에 현장체험, 가격할인 이벤트 등을 확인한 후 부스를 찾아오는 ‘실속형 베페인’들을 중심으로 자녀 앨범제작, 자녀사진 촬영 노하우 강좌 등의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과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가격 이벤트, 베페 전용상품 판매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 국내 대표 유아박람회인 ‘제28회 베페 베이비페어’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스마트폰에 담겨진 자녀 사진을 5분 만에 앨범으로 뚝딱 = 이번 베이비페어가 첫 참가인 ‘한국후지필름’에서는 주력제품 중 하나인 ‘인스탁스 쉐어’와 ‘이어앨범’을 직접 사용해보고 만들어보는 현장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휴대용 모바일 프린터인 ‘인스탁스 쉐어 SP-1’을 활용해 평상시 모바일에 보관해뒀던 사진들을 현장에서 직접 출력해보고 ‘1년 동안 찍은 사진을 단 5분 만에 만드는 마법의 사진 앨범’이라는 컨셉을 둔 프리미엄 포토북 서비스 ‘이어앨범(Year Album)’을 전문스텝의 설명대로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어앨범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베페 기간 동안에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매일 12시 이후부터 선착순 100명에게는 최대 65% 특별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여기에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1와 인스탁스 미니필름 60매, 포장박스로 만드는 ‘DIY형 초점북’으로 구성된 베페 전용 패키지상품 ‘인스탁스 쉐어 베이비패키지’를 약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아기사진 인화부터 카메라 촬영 노하우까지 체험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예비맘과 아빠들이 아기 사진을 쉽고 즐겁게 찍을 수 있는 생생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베이비페어 캐논 부스는 크게 터치엔트라이 존, 포토 존, 셀피 존으로 구성, 다양한 상황에서 카메라를 직접 체험하고 인화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터치앤트라이 존에는 자고 있는 아이, 움직이는 아이 등 집안의 촬영 환경과 유사한 상황을 연출해 실제 아이 촬영 시 도움이 될만한 팁을 전수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캐논의 밝고 다양한 EF 렌즈를 직접 사용하면서 ‘어두운 환경 촬영 노하우’, ‘움직이는 아이 촬영 노하우’, ‘아웃포커싱 촬영 노하우’ 등 상황에 맞는 아이 촬영 팁을 공개했다. 

또 캐논은 특별 이벤트로 ‘캐논 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를 개설해 카메라 초보 엄마와 아빠들을 위한 아이 사진 촬영 노하우나 셀프 앨범을 만드는 방법, 카메라와 렌즈의 기능을 설명하는 강좌를 마련했다.

▲ 한국후지필름 부스에서는 자녀 앨범제작 등의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과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가격 이벤트, 베페 전용상품 판매 등을 제공했다.

자녀 성장기 담을 고화질 카메라, 직접 체험존에서 확인 = 소니코리아는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자녀의 성장기를 4K 화질로 생생하고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는 ▲가정용 콤팩트 4K 캠코더 시리즈(FDR-AXP35, FDR-AX30)와 ▲풀 HD 프로젝터 캠코더 PJ시리즈(HDR-PJ670, HDR-PJ410)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FDR-X1000V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HDR-AS200V ▲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HDR-AZ1 ▲35mm 풀프레임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A7RII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소니코리아는 ‘추억을 4배 더 생생하게’라는 콘셉으로 전시 부스를 꾸미고, 육아 필수품으로 손꼽히는 핸디캠을 비롯해 소니의 4K 영상 기술력이 집약된 디지털 이미징 제품들로 구성한 ‘4K 제품 전시존’, 손떨림 보정 기능 및 빔 프로젝터 기능 등 핸디캠의 주요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핸디캠 주요 기술 전시존, 액션캠 전시존, 이벤트존, 상담 및 판매존 등 총 5개의 체험존을 운영했다.

한국후지필름 홍보 담당자는 “국내외 수많은 유아용품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베페 베이비페어를 찾는 방문객들은 사전에 방문할 부스를 알아보고 찾아가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특히 주력 제품을 효과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소비자들이 보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 카메라·IT업계 브랜드의 부스에는 더욱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