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IRCICA, 유럽 광학 무선 혁신 연구소 신설
상태바
텍트로닉스-IRCICA, 유럽 광학 무선 혁신 연구소 신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섭 광학, THz 트랜시버 기술 발전 지원

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 회사인 텍트로닉스와 프랑스 유명 연구소인 IRCICA는 프랑스의 릴 대학(University of Lille)에 새로운 광학 무선 통신 혁신 연구소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텍트로닉스의 신설 연구소는 간섭 광학과 THz 무선 트랜시버 기술 연구의 중심이 될 예정이며 외부 업체와 공조를 통해 고속 광학 무선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시설로 만들 계획이다. 본 신설 연구소는 텍트로닉스 유럽 광학 무선 혁신 연구소(The Tektronix European Optical and Wireless Innovation Laboratory)로 명명된다.

더 빠른 데이터 전송 능력에 대한 전세계의 끊임 없는 요구에 힘입어 신설 연구소는 초당 페타바이트(PB/s) 범위를 뛰어넘는 광학 데이터 전송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공간 분할 멀티플렉싱 및 멀티코어 광섬유 등과 같은 기술을 구현 할 예정이다.

이러한 첨단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연구소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간섭 광학 테스트 솔루션을 갖출 것이다. 연구소의 포괄적인 송수신 테스트 솔루션에는 텍트로닉스 50Gs/S 파형 발생기, 46Gbaud 멀티 포맷 복합 광학 트랜스미터 및 텍트로닉스 ATI 70GHz 실시간 오실로스코프가 포함된다.

나탈리 롤랜드(Nathalie Rolland) IRCICA 이사는 “PB/s 이상의 데이터 속도를 실현하는 것은 최고의 기술력을 요하는 매우 중대한 도전이다”라며, “이 신설 연구소에서 IRCICA는 모델링, 광학 특성화, 첨단 능동 및 수동 광섬유 제조 부문에서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텍트로닉스는BER, EVM 및 아이 다이어그램을 통해 신호 품질에 대한 정량화를 가능케 하는 업계 최고의 차세대 테스트 장비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패트 번(Pat Byrne) 텍트로닉스 사장은 “텍트로닉스 유럽 광학 무선 혁신 연구소를 신설하기 위해 IRCICA와의 이번 협력은 혁신을 추구하는 우리의 의지와 잘 부합한다”라며, “우리는 업계의 요구를 뒷받침하기 위한 간섭 광학과 THz 트랜시버 기술의 중대한 발전을 주도하는 데 큰 책임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