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막바지, 게이밍 주변기기로 ‘레벨 업’
상태바
여름 방학 막바지, 게이밍 주변기기로 ‘레벨 업’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은 방학과 휴가는 물론 게임 시즌이기도 하다. 따라서 각 게임 기업들은 신작 게임 출시는 물론 게임 업데이트, 이벤트 개최 등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하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여름 방학, 막바지 게임 레벨 업을 원한다면 게임 플레이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줄 게이밍 주변기기를 이용해보자.  

빠른 반응 속도로 게이머를 위해 태어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 게임 플레이를 하다 보면, 키보드의 키감과 반응속도 등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민감한 요소가 될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일반 키보드보다 빠른 반응 속도와 성능을 자랑하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게임을 즐겨보자.

▲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310’

‘로지텍 G31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로머G(Romer-G) 키를 탑재해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 25% 더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 이를 위해 1.5㎜의 짧은 구동거리를 자랑하는 G310의 기계식 키는 1000분의 1초가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게임에서 게이머가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로머G 키의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부드러우면서도 조용한 키감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7000만번 이상의 타이핑에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을 갖춰 기존 키보드 대비 최대 40%까지 더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G310은 숫자나 매크로 등 게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키들은 제외하고 그 외의 모든 필수 키들을 채워 넣은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책상 위에서 키보드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 마우스를 더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 최적의 게임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키보드 중앙에서 조명이 비춰지는 ‘중앙 백라이트’ 기능을 탑재해 더욱 선명한 백라이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원하는 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게이머의 손에 맞춰 튜닝이 가능한 맞춤형 게이밍 마우스 = 키보드와 더불어 게이밍 마우스 역시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기기 중 하나이다. 플레이어의 세밀한 움직임은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는 마우스 포인터를 통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때 자신의 손에 딱 맞게 튜닝이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를 이용한다면 마치 마우스와 게임 내 캐릭터가 하나된 느낌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 

▲ 로지텍 맞춤형 게이밍 마우스 ‘G502’

맞춤형 게이밍 마우스인 로지텍 G502 프로테우스 코어(Logitech G502 Proteus Core Tunable Gaming Mouse)’는 1만2000 DPI 센서를 적용해 로지텍 G 고유의 델타 제로 센서 기술을 통해 제작돼 정확한 커서 컨트롤은 물론 200DPI의 픽셀 수준의 정밀한 목표 설정부터 1만2000DPI까지 광범위한 DPI 전환을 지원한다.

특히 로지텍 G502는 3.6g의 무게 추 다섯 개를 함께 제공해 마우스 본체의 무게와 밸런스를 세심하게 조절할 수 있어 게이머들은 본인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게다가 G502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표면의 물리적, 반사적 특성에 맞춰 센서를 조정하기 때문에 어떠한 표면에서든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G502는 속도와 정확성 향상을 위해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개별로 분리된 좌우 키를 갖춰 견고하면서도 정밀한 클릭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또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를 다운로드 할 경우 11개의 액션 컨트롤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어 한번 클릭만으로 다양한 기술을 실행할 수 있으며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긴급한 상황에서도 매끄러운 화면 전환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 = 온라인 스포츠 게임이나 슈팅 게임은 빠르고 깔끔한 화면 전환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전략적 팀플레이를 요하는 게임에서 매끄럽고 생생한 전환을 제공하는 모니터가 있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될 것이다. 

▲ 와사비망고 모니터 ‘UHD420 Real 4k HDMI 2.0’

와사비망고 모니터 ‘UHD420 리얼 4k HDMI 2.0’은 5㎧의 반응속도를 지녀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색재현율이 뛰어난 AH-IPS UHD LED 패널을 달아 넓은 시야각과 뚜렷한 색감 표현이 가능하다. 

이 모니터는 고사양의 게임 플레이에도 생생한 게임 그래픽과 깔끔한 화면 전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크로마샘플링 4:4:4 지원으로 색번짐을 줄여 문자 가독성을 높였다. 여기에 PIP, PBP모드를 지원해 화면 분할, 창모드 사용이 가능해 게임 이외의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검색 등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0W 듀얼 스피커를 적용해 별도의 스피커를 달지 않아도 게임 중 생생한 사운드 청취가 가능하다. 또 HDMI2.0 2개, HDMI 1.4 2개, DP, D-SUB포트 등을 달아 다양한 PC 및 주변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USB 3.0 허브도 지원해 외장하드와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손쉽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