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손톱만한 모듈 ‘큐리’ 올해말 특정 OEM·ODM에 공급
상태바
인텔, 손톱만한 모듈 ‘큐리’ 올해말 특정 OEM·ODM에 공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스포츠 등 항시 켜져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손톱보다 작은 모듈 큐리가 올해말 그 본 모습이 공개된다. 인텔은 개발자 포럼에서 큐리가 현재 샘플링 중이고 2015년 말 특정 OEM과 ODM에 공급될 예정이라 밝혔다.

아직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의 규정에 승인 받지 못해 제공되지 못하고 있지만, 이 문제도 올해안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인텔은 큐리의 새로운 세부사항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인텔IQ 소프트웨어 키트 등을 소개했다.

▲ 인텔 큐리 모듈이 샘플링 작업을 거쳐 올해말 특정 OEM, ODM 기업에 공급할 예정이다.

인텔 큐리 모듈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아주 작은 크기의 하드웨어 제품이다. 큐리 모듈은 저전력 솔루션으로서 컴퓨팅, 모션 센서, 블루투스 저전력 기술, 배터리 충전 기능과 센서 데이터 최적화 분석을 위한 패턴 매칭 성능 등을 갖춰 동작 및 움직임을 손쉽고 빠르게 식별해낼 수 있다.

인텔 쿼크™ SE Soc 기반의 인텔 큐리 모듈은 전력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 의료, 건강, 알림, 스포츠 등과 같은 ‘항시 켜져 있는(Always on)’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인텔 쿼크 SE SoC는 패턴 분류 엔진을 통합해 다른 동작과 활동들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식별해낼 수 있다.

인텔 큐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개발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웨어러블 기기를 보다 빠르게 간편하게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 됐다. 본 플랫폼은 여러 가지 사용 사례에 맞춰 필요 시 되는 모든 하드웨어, 펌웨어, 소프트웨어, SDK 및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또 iOS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인텔 IQ 소프트웨어 키트는 알고리즘과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결합했다. 이를 통해 이용 기업이 향상된 기능을 웨어러블 디자인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키트는 기본적인 디바이스 관리, 시각화와 분석 성능 외에 효율적인 실시간 운영 시스템, 미들웨어 서비스, 맞춤형 클라우드 포털 등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