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아프로워크’와 손잡고 PC방 사업 출범
상태바
스틸시리즈, ‘아프로워크’와 손잡고 PC방 사업 출범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0 14: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시리즈가 국내 PC방 창업 전문업체인 ‘아프로워크’와 손을 잡고 PC 게이머를 위한 고사양 프리미엄 체험존 형태의 ‘스틸시리즈 PC방’ 사업을 출범한다. 

스틸시리즈는 덴마크에서 시작해 유럽·아시아·미국 등 총 84개국에 진출한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글로벌 브랜드로써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제품 개발과 검증에 참여한 마우스, 마우스패드, 헤드셋, 컨트롤러 등 최상의 퀄리티를 지닌 제품이 특징이다. 

하지만 국내 게이머들이 스틸시리즈 제품을 체험하려면 고가의 비용을 투자해야 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없는 한계가 있던 것이 사실. 또 대부분의 PC방에서는 고사양의 게이밍 기어를 게이머들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 스틸시리즈가 게이머들을 위한 프리미엄 PC 방 ‘스틸시리즈 PC방’ 사업을 시작했다.

이에 스틸시리즈는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프로워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스틸시리즈 PC방을 출범해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헤드셋 등 최상의 퀄리티를 지닌 프리미엄급 PC 체험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틸시리즈의 주력 제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최신형 제품을 체험하고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아프로워크는 지난 수년간 현장에서 쌓아온 PC방 창업 노하우와 남다른 성공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스틸시리즈 PC방 모델을 적용,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프리미엄 게이밍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스틸시리즈 PC방의 가장 큰 장점은 매달 일정액의 가맹비가 부과되는 기존 PC 프랜차이즈 운영방식을 없앤 점이다. 가맹비, 브랜드사용료, 가맹관리비, 로열티 등에 대한 비용을 과감하게 없앤 대신 지속적인 마케팅, 아프로워크사의 축적된 기반을 바탕으로 점주들에게 다양한 혜택만을 전한다. 

또 게이머가 스틸시리즈 게이밍 장비를 직접 체험 후 구입하는 샵앤샵 개념을 도입, 점주에게 먹거리 이외의 추가수익을 전함은 물론 게이머들의 각종 게임대회, 전시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스틸시리즈 PC방 사업의 오픈 매장 런칭의 5가지 특전 이벤트가 있다. 첫 째는 창업비용의 투명화로 순수 원가 공개 후 마진폭을 창업자와 협의 해 책정하는 것. 두 번째는 전문게이머들이 선호하는 토너먼트급 퍼포먼스 마우스를 오픈 매장에 지원, 세 번째로 체험부스존에 게이밍 기어 인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무상지원한다. 넷째로는 흡연부스 인테리어를 추가 비용 없이 시공하며 다섯째 PC 방 창업자금이 부족한 이들을 위한 창업자금 프로그램도 전한다. 

박재천 스틸시리즈코리아 지사장은 “1초도 안 되는 시간에 승리와 패배를 가르는 게이밍 세계에서 비슷한 실력을 지닌 이들에게 편안한 환경제공과 최상의 게이밍 기어라는 무기는 게이머들을 승리로 이끄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며 “스틸시리즈는 세계 정상의 프로게이머 중 70% 이상이 제품을 사용해 각종 리그에 참가, 최고의 성적을 보일 만큼 사랑 받고 있기에 e-스포츠를 즐기는 국내 게이머들이 비용 부담 없이 여러 가지 프리미엄 기능을 장착한 게이밍 기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하기 위해 이번 PC방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피시방을 왜 해? 2020-08-26 19:08:40
스틸시리즈 피시방 홈페이지가 안 돼서 홈페이지 주소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KISA 후이즈검색에서 조회해 보니 등록 안 됨으로 나오고, 아카이브를 이용해서 옛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등록번호를 찾아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해 봤더니 작년 4월 9일에 폐업했네. 본사가 사라졌으니 남은 스틸시리즈 피시방이 있다면 본사의 지원을 못 받는 개인 사업자 신세가 됐구나. 본사만 믿고, 피시방을 차린 가맹점주가 불쌍하게 됐네. 스틸시리즈 피시방 이전에도 본사가 망한 게 은근히 많지. 엄청나게 오래전에는 1박 2일 피시방, 사이버리아 피시방, 인터라켄 피시방, 나중에는 노리존 오락실, 망고식스, 아이비스 피시방, 탑씨드 피시방, 토니버거라던가 찾아보면 꽤 여럿 되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