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ICE 1.0’, GS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온 ‘ICE 1.0’, GS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2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대표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신제품인 ‘아이온 콘텐츠 에코시스템(I-ON Contents Ecosystem) 1.0(이하 ICE 1.0)’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을 받은 ICE 1.0은 콘텐츠 대용량화, 갱신주기 단축, 실시간 콘텐츠 니즈의 증대, 소비채널의 다양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단순한 콘텐츠 관리가 아닌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수집부터 관리, 배포, 서비스까지의 효율적이고도 일관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 GS인증을 받은 ICE 1.0은 콘텐츠 대용량화, 갱신주기 단축, 실시간 콘텐츠 니즈의 증대, 소비채널의 다양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단순한 콘텐츠 관리가 아닌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각 콘텐츠 제공사마다 개별 시스템 제공 및 각 서비스 규모에 알맞은 API 모듈별 기능, 자동 API 생성이 가능하게 하는 설정 기반의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유형별 상품의 구성, 연동을 통한 콘텐츠 입수 및 배포 기능, 정산 및 각종 통계의 제공, N스크린 환경 지원 등 여러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화된 콘텐츠 서비스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는 달리 서비스를 위한 제작 전반과 서비스 지원, 유통 콘텐츠의 제작과 서비스 지원, 유통 등 콘텐츠를 관리하고 이를 정제함으로써 더욱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에 ICE 1.0은 영화 혹은 비디오와 같은 영상물, 방송, 음악, 애니메이션, IPTV 등 주로 미디어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 적용되고 있으며 도입한 고객사마다 관리 효율을 넘어 서비스까지 가능하여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신제품 ICE 1.0에 대해 GS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그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다양한 경로로 수집되는 콘텐츠에 대해 사용자 니즈에 맞춰 더욱 최적화된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 신규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해당 솔루션은 딥러닝을 적용한 지능형 워크플로우 관리 기능과 디지털 컨텐츠간의 융합 서비스를 개별 사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고도화해 조만간 ICE 2.0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