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Z170 마더보더 출시 기념 ‘그랜드 론칭 쇼’ 개최
상태바
에이수스, Z170 마더보더 출시 기념 ‘그랜드 론칭 쇼’ 개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이수스가 Z170 모더보더 시리즈 출시 기념 론칭 쇼를 개최 했다.

에이수스(ASUS)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프릭업’(Freec UP / 구 GOMeXP 스튜디오)에서 Z170 시리즈 마더보드 출시 기념 ‘그랜드 론칭 쇼(Grand Launching Show)’를 개최하고 Z170 시리즈의 라인업과 신기술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열었다.

데이비드 푸(David Fu) 에이수스 동북아 지역 총괄책임 지사장의 축사로 시작 된 행사에는 에이수스의 Z170 시리즈 마더보드 제품 10종과 자사 그래픽 카드 제품군을 전시해 놓았으며 체험 부스 2곳을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총 5개의 테크니컬 세션으로 진행된 행사는 인텔 코리아 6세대 ‘스카이레이크(Skylake)’ 프로세서와 이노베이션 티뮤의 DDR4 메모리 관련 발표를 진행한 양철훈 인텔코리아 기술담당자의 연설로 시작됐다.

Z170 시그니쳐(Signature)시리즈는 이전 세대의 Z97-A, Z97-PRO 등 메인스트림 라인업의 정식 후속작으로 고유의 오버클러킹 전용 마이크로 프로세서인 TPU(TurboV Processing Unit)와 ‘에이수스 프로 클럭 테크놀로지(ASUS Pro Clock Technology)’등 다양한 오버클럭 특화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크리스탈 사운드3(Crystal Sound 3)’, 인텔 이더넷(Intel Ethernet)과 랜 가드(LANGuard), 터보 랜(Turbo LAN) 등의 기술이 탑재됐고 M.2 포트와 USB 3.1 타입A, 타입C모두가 온-보드 형태로 지원됐다.

▲ 행사에는 에이수스의 Z170 시리즈 마더보드 제품 10종, 자사 그래픽 카드 등이 전시됐다.

  
행사에서 이종원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총괄자는 3부 그래픽카드 세션에서 업그레이드 된 자사 제품의 장점을 발표했다.

업그레이드의 특징은 지속적인 제품 사용에 따른 마더보드 휨 현상을 방지한 ‘스트릭스 아머 강화’, 공기압 컨트롤을 통해 105%의 공기 흐름을 제어 하는 냉각 시스템 ‘윙블레이드’, 외부기기 장착 시 완벽한 부착여부를 확인하는 사이드 LED 등이 추가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에이수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0mm 듀얼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전도율을 높이고 220% 넓어진 접촉면으로 30% 시원한 쿨링 기술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이종원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총괄자는 “보통 50~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생상과정을 완전 자동화 공정을 적용해 제품 오류를 최소화 했으며 더 좋아진 부품과 PCB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ROG의 Z170 시리즈는 막시무스(MAXIMUS) VIII 히어로(HERO), 레인저(RANGER), 진(GENE) 모델로 모두 에이수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5-웨이(Way) 옵티미제이션(Optimization), 2세대 T-토폴로지(Topology)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며 시스템에 설치된 수냉 펌프의 펌프 스피드와 실시간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PWM 온-보드 헤더와 써멀 센서를 제공한다.

▲ 체험 부스 2곳에 투명박스 데스크톱을 통해 자사 제품을 알렸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할 기술로 ‘슈프림(Supreme)FX’ 오디오 모듈의 최신작인 ‘슈프림(Supreme)FX 2015’와 소닉 스튜디오(Sonic Studio) II, 텔 기가비트 이더넷, 랜 가드, 게임퍼스트(GameFirst) 기술 등을 탑재했다.

Z170-프로(PRO) 게이밍(GAMING)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경험하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이다. ROG 시리즈에만 탑재됐던 오디오 모듈인 슈프림(Supreme)FX와 소닉 레이더(Sonic Radar) II 콘트롤 패널이 탑재했으며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 랜 가드, 게임퍼스트(GameFirst)와 RAM캐시(Cache) 등의 기술이 포함됐다.

이상훈 에이수스코리아 마케팅장은 “오버클러킹 전반적인 과정을 수행하는 TPU와 PRO BCLK의 OC 최적화 디자인을 통해 익스트림 OC에도 낮은 전력소모와 CPU 프리퀸시 극대와 그리고 익스트림 OC 제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 데이비드 푸 지사장은 " 더 좋은 제품과 획기적인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인터넷만 연결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돼는 EZ Flash3를 선보여 기존 OS에 진입하지 않고도 자동 업데이트 되는 솔루션에 신 버전을 공개했다.

데이비드 푸 지사장은 “에이수스는 수많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회사지만 그 근간은 여전히 마더보드다. 오늘 우리의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에 많은 분들이 자리해 주셔서 영광이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과 획기적인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