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일상생활 모든 영역으로 컴퓨팅 확장…개발자에 더 많은 기회 제공
상태바
인텔, 일상생활 모든 영역으로 컴퓨팅 확장…개발자에 더 많은 기회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는 인텔 개발자 포럼(Intel Developer Forum, 이하 IDF) 기조 연설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컴퓨팅의 개인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제품, 툴 및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그는 전례 없는 기술의 확대에 힘입어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는 현 트렌드에 대해서 설명했다.

크르자니크는 한층 개인화되고 있는 컴퓨팅에 힘입어 일상생활의 거의 모든 면이 향상되고 있다면서 “컴퓨터는 우리의 책상 위, 가방 안, 우리의 옷 속, 집 안 심지어 몸 위에도 장착될 수 있다. 컴퓨터는 이제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보다 많이 연결되고 있을 뿐 아니라 감각을 갖추게 되면서 우리 자신을 확장시켜주고 있다”고 전했다.

▲ 인텔 CEO인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구글 프로젝트 탱고를 지원하는 인텔 리얼센스 스마트폰을 시연하는 모습

인텔 관련 에코시스템의 등장도 컴퓨팅을 위한 이러한 성장 기회에 부응하고 있다. 크르자니크는 인텔의 다양한 필수 제품군, 기술 및 툴 등을 상세히 소개하며 인텔은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임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인텔 리얼센스 기술의 몇 가지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힘입어 보다 많은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이 심도 감지(depth sensing)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개발자들이 산업용 IoT솔루션을 시장에 빠르게 선보이는 것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및 툴 킷(tool kit)을 공개하며 IoT 분야를 위한 새로운 협업 내용도 발표했다.

더불어 크르자니크는 고도로 개인화된 웨어러블(wearable) 컴퓨팅 분야를 위한 인텔 큐리 모듈(Intel Curie)의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하고 인텔 큐리 모듈을 기반으로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를 제작하는 리얼리티 경쟁 프로그램인 ‘America's Greatest Makers’의 시사회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나이티드 아티스트 미디어 그룹(United Artists Media Group )의 CEO인 마크 버넷 (Mark Burnett)이 제작하며 터너 방송사(Turner Broadcasting) 소유로 업계 선두의 방송 네트워크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해마다 IDF 행사를 통해 인텔은 미래 기술 혁신을 위한 인텔의 비전을 개발자 및 파트너들과 공유하고 있다. 이들은 새로운 제품을 제작하고, 시스템을 엔지니어링하며 영화를 렌더링하고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장난감 및 디바이스들을 개발할 것이다. 다음은 올해 포럼에서 공개된 주요 발표 사항이다.

IDF 2015에서 개발자들은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보다 다양한 플랫폼 상에서 사용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새로운 심도 감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개발자들은 윈도와 안드로이드상에서 뿐 아니라 맥 OSX와 ROS(로봇운영체제), 리눅스, 스크래치(Scratch, 블록 프로그래밍언어), 유니티(Unity, 게임개발엔진), XSplit(동영상 스트리밍 프로그램), OBS(Open Broadcaster Software,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공개 소프트웨어), 스트럭쳐 SDK(앱 개발용 소스코드), OSVR(Open-Source Virtual Reality), 언리얼 엔진4(Unreal Engine 4, 차세대 게임엔진) 그리고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Razar과 XSplit 및 Savioke를 포함한 많은 개발업체들이 인텔 리얼센스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플랫폼과 주변 장치, 기타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인텔은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와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결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개발자 키트에 적용, 모바일 심도 감지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 기반의 인텔 리얼센스 스마트폰 개발자 키트는 실내 내비게이션과 공간 학습, 가상 현실, 3D 스캐닝 등의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본 개발자 키트는 올해 말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위해 출시될 예정이다.

인텔은 마크 버넷의 유나이티드 아티스트 미디어 그룹 및 터너 방송사와 협업해 America's Greatest Makers라는 리얼리티 경쟁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16년 상반기에 첫 방영되며 출연자들은 백만 달러의 상금을 타기 위해 인텔 큐리 모듈을 기반으로 웨어러블 기술이나 소비자용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제작하게 된다.

인텔은 인텔 옵테인 기술(Intel Optane)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인텔의 혁신적인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인 3D 크로스포인트 기술(3D XPoint)에 기반해 인텔의 향상된 시스템 메모리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 IP를 결합해냄으로써 향후 출시될 각종 제품들의 성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한다.

인텔 옵테인 기술은 2016년 초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고성능 인텔 SSD의 새로운 제품 라인으로 시장에 첫 출시 될 예정이다. 또한 이 새로운 수준의 메모리 기술은 차세대 데이터 센터 플랫폼을 위해 설계된 인텔의 새로운 DIMM(Dual In-line Memory Module)에도 적용될 것이다.

인텔은 인텔 큐리 모듈(Intel Curie module)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디바이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펌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SDK를 포함한다. 인텔 IQ 소프트웨어 키트는 본 플랫폼의 미래 버전도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