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 시작
상태바
이통3사,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9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인증서 철통보안! 이번엔 기업용이다”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이통 3사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용 스마트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지정한 보안1등급 매체인 유심(USIM)에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직원들의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사업자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입찰, 전자계약 등 기업의 전자상거래에 꼭 필요한 수단이다. 지금까지는 하드디스크나 USB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직원들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분실·도난 등 관리상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유심(USIM)에 저장해 해킹이나 복제가 불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한 기업의 관리자가 임직원의 인증서 발급·사용에 대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는 임직원의 인증서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인터넷 웹사이트까지 통제할 수 있어 임직원의 인증서 오·남용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인증서 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사용 내역에 대한 통계도 적시에 확인할 수 있다.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기업 고객들이 보안토큰과 함께 보안성이 가장 뛰어난 매체인 유심(USIM)을 활용해 한층 더 안전하게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기업용 스마트인증 사용처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