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TE 특화 인터넷데이터센터 구축
상태바
LG유플러스, LTE 특화 인터넷데이터센터 구축
  • 이광재
  • 승인 2013.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암에 3300㎡ 규모 2개 층 1차 오픈…층당 500평 규모로 추가 증설 예정

LTE와 직접 연결된 인터넷데이터센터(IDC)가 등장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게임포털 및 미디어 기업 등 대용량 데이터 서버를 운영하는 기업에 고품질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암사옥에 'LTE 특화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구축했다.

이번에 IDC를 오픈한 상암사옥의 경우 LTE 장비가 구축돼 있는 곳으로 IDC망과 LTE망이 한 건물 안에서 직접 연결돼 시내 전송구간과 평균 2~3대의 교환 장비를 거치지 않아 네트워크 구성이 단순화됐다.

이에 상암IDC를 이용하는 기업에 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LTE 특화 IDC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단순화 된 네트워크 구성으로 장애요인이 감소돼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LTE를 활용한 스마트 기기 사용이 늘어나고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등 늘어나는 데이터양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커짐에 따라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LTE와 직접 연결된 상암 IDC를 구축하게 됏다고 설명했다.

첨단 전력설비와 통신 네트워크가 밀집된 IDC는 기업용 서버를 운영·관리하는 핵심설비로 LG유플러스는 현재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총 11개의 IDC를 운영하고 있다.

상암IDC는 3300㎡(1000평) 규모인 2개 층을 1차 오픈했으며 향후 층당 500평 규모로 2000평 이상 추가 증설할 예정이다.

또한 특등급의 내진설계는 물론 기반 인프라, 회선 등 모든 네트워크 요소의 이중화 구성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역난방을 통해 냉방을 공급하고 비상시 자체 가동 가능한 냉방설비를 구축함으로서 완벽한 냉방 이중화를 구현했다.

상암 지역의 경우 주변에 디지털미디어센터(DMC) 등 데이터센터가 필요한 게임 및 미디어 기업들이 근접해 있어 연관산업과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김진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은 "LTE 특화 상암IDC는 LG유플러스의 IDC구축 노하우와 LTE 경쟁력을 접목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상반기 내에 클라우드 영역까지 IDC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