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티맵 연계 생중계형 블랙박스‘스마트티박스’출시
상태바
국내 최초 티맵 연계 생중계형 블랙박스‘스마트티박스’출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8.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의 여파 속에서 창업 희망자들의 귀를 솔낏하게 하는 창업 아이템이 출시되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단순한 블랙박스가 아닌 SK텔레콤의 통신망을 활용한 통신형 블랙박스 스마트티박스가 출시됐다.

운전자라면 한번씩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사용 중 급박한 전화가 울려왔을 때 당황했던 경험이 한 두번은 다 있을 것이다. 그럴 때 마다 티맵 같은 스마트한 내비게이션이 별도로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그런 아이디어가 적용되어 ㈜스마트티박스에서 티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생중계형 블랙박스 스마트티박스를 출시하게 된 것이다. 보통 전국 총판 모집을 목표로 본사에서 창업 지원자들과 첫 면담을 하게 되면, 현장에서 계약으로 이어지는 확률이 대략 10% 미만이다.

그러나 스마트티박스는 총판 모집 2주만에 10개 이상 총판이 계약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노크센서 기능을 탑재하여 앞으로는 여성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게됨과 동시에 차량에 핸드폰 번호를 놓고 다니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

또한 요즘 깜빡 잊고 아이를 차량에 두고 나오는 안타까운 사고가 종종 뉴스에 나오는데, 스마트티박스는 차량 내 움직임이 인지되면 즉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정보가 전달되는 기능이 있어 어린이집, 연합회등과 같은 어린이 안전이 꼭 필요한 단체에서 제휴 문의를 해오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외진 곳에 며칠씩 고가의 중장비 차량을 파킹해 놓아야 하는 중장비 기사들한테는 스마트티박스가 단비 같은 존재이며, 이를 검증하듯이 중장비 업체 및 기사들의 문의전화가 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요즘 계속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는 보복운전에 대한 간편 신고 및 증거확보 시스템등 유용한 기능들이 있어, 억울하게 피해를 볼 수 있는 초보 및 여성 운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본사의 김효민 마케팅 총괄 전무는 “지방 소도시 대리점주들까지도 적정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한다”는 철칙 하에 기본에 충실하자고 늘 다짐 또 다짐을 한다.

불황의 여파 속에서,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성향도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어려운 현 상황에 ‘스마트티박스’가 과연 고객의 평가를 어떻게 받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문의 1855–19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