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여름아 부탁해~! 이 여름에 이루고 싶은 나만의 목표는?
상태바
[이벤트] 여름아 부탁해~! 이 여름에 이루고 싶은 나만의 목표는?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우리나라는 ‘메르스’라는 악몽에 시달려야 했다. 사막에서나 전염될 법한 병이 국내를 강타한 것. 이에 온 국민이 ‘노심초사’하며 6월과 7월을 보냈다. 이제 메르스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안정기에 든 것으로 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지난 4월에는 온 국민을 슬픔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세월호 침몰 사건’, 그리고 군영 내에서의 ‘총기 난사사건’ 등 우리에게 많은 슬픈 일이 줄지어 발생한 상반기였다.

또 최근에는 2개의 태풍이 잇달아 상륙하며 큰 피해는 입지 않았지만 마음을 조리게 하기도 했다. 

이에 CCTV뉴스(저널)가 지난 상반기 동안 크고 작은 사건으로 마음조리고 슬픔에 잠겼던 독자분들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한 일환으로 8월 여름휴가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여름아 부탁해!…여 여름에 이루고 싶은 나만의 목표는?‘이라는 이벤트를 지난 7월13일부터 7월21일까지 진행했다.

이를 통해 많은 독자들이 올 여름휴가에 가지고 있는 목표가 무엇인지 알아봤으며 그 가운데 재미있고 제스처 있는 댓글을 달아준 독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

이번에 독자들에게 증정된 제품은 ▲시놀로지 스토리지 ‘DS215+  NAS’ ▲인텔 ‘4세대 코어 i5-4690’ 프로세서 및 ‘535 시리즈 120G’ SSD ▲스틸시리즈 ‘시베리아 V2 프로스트 블루’ 헤드폰 ▲트랜센드 ‘DP220’ 블랙박스 ▲제이웍스 ‘크리에이티브 오르바나 3플러스·2 플러스’ 이어폰 ▲샌디스크 ‘Z400s SATA·X300 M.2·X300 mSATA 128G’ SSD 및 ‘크루저 블레이드 16G’ USB ▲데에이치케이솔루션 ‘S900-256GB’ SSD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25 소울블랙’ ▲새로텍 ‘ 에어스토어 5200mah’ 보조배터리 ▲젠하이저 ‘MM 30G’ 이어폰 ▲맥컬리 ‘헤드레스트 스마트폰 거치대’ 및 ‘벤트마운드 태블릿 거치대’ ▲로지텍 ‘m 280’ 마우스 ▲아트뮤 ‘지갑형 카드홀더목걸이’ 등이다.

CCTV뉴스(저널)는 이번 이벤트에 제품을 협찬해 준 IT업체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협찬품들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시놀로지 ‘DS215+’, 설치와 관리가 편한 2베이 올인원 NAS 서버 

시놀로지 ‘DS215+’는 듀얼 코어 2베이 NAS 서버로 중소기업을 위해 설계된 강력한 올인원 NAS 솔루션이다.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갖춤으로써 데이터의 안전한 저장, 보호 및 공유가 가능하다.

1.4㎓ 듀얼 코어 CPU와 1GB RAM을 장착한 DS215+는 우수한 성능과 초당 209MB 이상의 읽기 속도, 초당 139MB 이상의 쓰기 속도 및 링크 어그리게이션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은 초당 145MB 이상의 읽기 속도로, 암호화된 데이터의 빠른 전송을 보장한다.

DS215+는 하드드라이브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드라이브 베이 디자인을 갖췄고 핫 스왑 기능 및 페일 오버를 지원하는 듀얼 기가비트 LAN 포트를 탑재했다. DS215+는 설치된 하드디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키를 제공하고 있다. 

PC에서 쓰던 하드랙처럼 키를 꽂아 돌려놓기만 하면 누구도 하드디스크를 빼갈 수 없다. 만약 하드디스크가 설치된 NAS 통째로 들고 나가려 하거나 억지로 하드디스크를 빼내려 하는 경우 리포트가 지정된 관리자 메일로 전송된다.

DS215+는 보안 어드바이저로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제어판에서 보안 탭을 선택하면 접속 대기 시간과 프록시 서버 차단, 네트워크 방화벽 설정, IP 차단 및 허용, 바이러스 방지 패키지 등 보안에 관계된 여러 네트워크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25’, 가볍고 슬림한 크기에 손쉬운 조작…나들이용으로 제격

한국후지필름이 선보인 ‘인스탁스 미니25’ 시리즈는 찍는 순간 바로 인화되는 즉석카메라 특징에 간편한 조작법과 다양한 색상·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제품이다. 인스탁스 미니25는 작은 크기에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은 즉석카메라로, 화이트, 블랙 등 심플한 컬러부터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과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젊은 층의 기호를 담았다.

이 제품은 렌즈 옆 셀프미러가 탑재돼 셀카 촬영을 지원하며, 주위 밝기를 인식해 자동 발광되는 플래시 기능으로 어두운 실내나 역광에서도 배경까지 자연스럽게 살아나도록 찍을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 포함된 접사렌즈를 통해 최대 35㎝까지 가까운 위치에서 피사체를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으며 3m 이상의 먼 거리 촬영의 경우 ‘산 모드’ 기능을 활용해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2개의 촬영 버튼이 탑재돼 가로·세로 자유롭게 촬영을 지원한다.

제이웍스 ‘크리에이티브 오로바나 2·3 플러스’, 스마트폰에 최적화

제이웍스코리아가 선보인 크리에이티브의 ‘오르바나(AURVANA) 3 플러스’ 이어폰 귀에 딱 맞는 인이어 이어폰으로 듀얼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과 트위터와 우퍼가 분리된 구조 그리고패시브 크로스오버 네트워크(PASSIVE CROSSOVER NETWORK)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음질을제공한다.

주파수 대역은 10㎐에서 17㎑이며 임피던스는 28옴, 음압 감도는 112㏈/Mw다. 케이블 선은고급 오디오용으로 주로 쓰이는 무산소동선(OFC)을 사용해 왜곡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1.2m 케이블은 선꼬임이 없도록 패브릿 재질로 마무리했으며 튼튼한 내구성으로 당김 등의 외부 충격에 강하다. 

크리에이티브 오르바나2 플러스는 박력 넘치는 깊은 저음와 세밀한 중고음 표현을 위해 어쿠스틱 그릴(ACOUSTIC GRILLE)과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적용된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이다. 주파수 대역은 15㎐에서 16㎑z이며 임피던스는42옴, 음압 감도는 110㏈/Mw다. 

케이블 선은 고급 오디오용으로 주로 쓰이는 무산소동선(OFC)을 사용해 왜곡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하며 케이블 길이는 1.2m다.두 제품 모두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3.5파이 4극단자와 내장 마이크 통해 통화용으로도 활용가능하며 95~98%에 이르는 뛰어난 외부 소음 차단 기술인 오르아실(AURASEAL)과 폼팁 등을 통해 비행기나 버스와 같이 소음이 심한 공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비행기에서 사용 가능한 에어플레인 어댑터와 여행에 필요한 보관용 파우치는 기본 제공된다.

스틸시리즈 ‘시베리아 V2 프로스트 블루’, 무더위 날리는 시원한 컬러로 무장 

스틸시리즈의 ‘시베리아 V2 프로스트 블루’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블루와 화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멋스러운 디자인과 전문적인 게이밍 기능을 지닌 헤드셋이다. 스틸시리즈 시베리아 V2 프로스트 블루는 전세계 게이머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시베리아 시리즈의 에디션 중 하나로 이어캡 바깥쪽의 블루 일루미네이션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게이밍을 할 시 투명한 고음과 놀랍도록 풍부한 중저음이 잘 조화된 제품이며 6가지 조절이 가능한 LED 블루 조명효과를 제공한다. 50㎜ 드라이버 유닛과 귀 전체를 감싸주는 부드러운 가죽재질의 밀폐형 이어패드, 18~2만8000㎐의 주파수 대역을 제공하고 누구나 착용이 가능하도록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고 풍부한 음향을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 또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 게이머가 직접 이퀄라이저 세팅을 할 수 있다. 특정 게임별로 총 8가지 사운드 세팅을 지원해 각 게임별에 맞게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볼륨과 음소거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도 지원해 편리성을 더 했다. 또한 마이크를 넣고 뺄 수 있게 설계돼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로지텍 ‘m280’, 뛰어난 기능은 기본 편안함까지 더한 인체공학적 마우스 

로지텍 ‘m 280’은 사용자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무선 마우스다. m 280은 곡선형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더 넓어진 스크롤 휠로 한결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로지텍 고급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 표면 재질과 상관없이 강력한 트래킹이 가능한 이 마우스는 가정에서 사용은 물론 직장에서도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모든 주요 운영체제와 호환 가능한 m 280은 정밀한 트래킹과 부드러운 커서 제어를 위한 통합 센서를 탑재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수면모드로 바뀌는 첨단 절전 기술을 통해 최대 18개월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배터리 수명은 사용자 및 컴퓨터 작업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나노 리시버를 탑재한 이 무선 마우스는 유선 같은 안정적인 연결과 무선의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며 모던한 디자인에 블랙, 레드, 그레이 3가지 컬러로 출시돼 어떤 작업 공간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공유기·외장하드·보조배터리 기능 하나로

가족 여행시 펜션이나 호텔 등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 가면 난감해진다. 정작 자주 쓰는 스마트폰, 태블릿의 사용이 불편해지기 때문이다. 새로텍은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에어스토어 WF-ABU2’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았다. 

이 제품은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와이파이존을 간편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와이파이 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USB 외장하드는 물론 USB 메모리, 디지털카메라, 플래시메모리 카드 등의 USB 저장장치를 인식해 동영상, 음악, 사진,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는 무선 외장저장장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52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결합된 다재다능한 제품이다.

에어스토어 WF-ABU2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외여행 및 출장 시 호텔, 커피숍, 사무실, 집 등에서 이 제품을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바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 USB 저장장치들을 에어스토어 WF-ABU2에 접속하면 무선 USB 저장장치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맥컬리 ‘헤드레스트 태블릿PC 거치대’, 차량 이동중 뒷좌석서도 편히 동영상 시청 

맥컬리코리아가 차량용 시트의 헤드레스트에 고정시킬 수 있는 태블릿PC 거치대를 출시했다. 

헤드레스트(headrest)는 운전자의 머리를 받쳐주며 목이 뒤로 꺾이는 것을 미리 방지해주는 안전장치다. 최근 태블릿PC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차량 이동 중 뒷좌석에서도 편히 동영상시청을 원하는 사용자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맥컬리 헤드레스트 거치대(HRMONUT)는 반응형 설계구조로 누구나 손쉽게 차량의자에 설치 가능하며 7~10인치 사이즈의 태블릿PC까지 거치 가능하다.

젠하이저 ‘MM 30G’, 갤럭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이어폰 

젠하이저 ‘MM 30G’는 뛰어난 오디오 품질과 핸즈프리 기능을 갖춰 삼성전자 갤럭시(Galaxy)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최적화된 이어폰이다. MM 30G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최적화된 리모트 컨트롤을 통해 전화 수신, 수신 보류, 음악 탐색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로써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불편함 없이 리모컨 조작을 할 수 있게 됐다.  

젠하이저 MM 30G는 갤럭시 시리즈와 잘 어울리는 블랙 및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제공되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수동적인 버튼 구성 없이 디바이스 본체에 바로 연결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젠하이저의 전문 디자이너들이 착용감 개선에 노력해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이어 커널(ear-canal) 타입을 채택해 차음성이 뛰어나다. 또 MM 30G의 사운드는 국내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게끔 베이스가 강조됐다.

인텔 ‘SSD 535 시리즈’, 540MB/s 읽기 · 490MB/s 쓰기 성능 갖춰 

인텔 ‘SSD 535’ 시리즈는 이전의 530 시리즈의 20㎚ 공정에서 16㎚ 공정으로 개선된 eMLC 방식의 낸드 플래쉬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인텔의 차세대 SSD로 2.5인치, M.2 플랫폼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530 시리즈를 대체하는 라인업으로 540MB/s의 읽기 성능과 490MB/s의 쓰기 성능을 가지고 있다. 7㎜의 두께로 슬림형 울트라북이나 노트북과 호환되며 데스크탑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인텔 SSD 535 시리즈는 전력 제어 기능이 향상돼 활성화 상태에서 165㎿, 유휴 상태에서 5㎿, 대기 상태에서 55㎿로 1W 미만의 소비전력으로 구동되며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저전력 구조를 갖추고 있다. SATA 3.0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디바이스 슬립 기능 및 AES 256비트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며 앤드 투 앤드 데이터보호 기능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샌디스크 ‘X300 SSD’, 엔캐시2.0으로 TLC 성능·내구성 향상 

샌디스크 ‘X300 SSD’는 X110의 후속제품으로 최신 인터페이스인 M.2 2280 타입과 7㎜ 두께의 2.5형 S-ATA 타입 그리고 mSATA 타입 이렇게 3종이다. 용량은 각 타입별로 128GB, 256GB, 512GB, 1TB가 있다.

X300의 가장 큰 특징은 19㎚ 미만의 미세공정 TLC NAND 플래시 메모리와 엔캐시(nCache) 2.0 기술이다. 이 기술은 SLC 블록과 TLC 블록을 하나로 묶어 성능을 끌어 올리는 일종의 부스트 기능이다.

데이터를 쓸 때 캐시 역할을 하는SLC 블록에 먼저 저장한 후에 메인 스토리지 공간인 TLC 블록에 복사하는 메카리즘으로 동작한다. 

여기에 콘트롤로와 SLC 블록 사이에는 DDR DRAM 캐시가 있어 성능 향상을 돕는다. 이러한 기술은 성능뿐만 아니라 저전력으로 동작하는 X300을 만들기도 한다. 이 제품의 대기 시 전력 소모는 7mW, 동작(idle) 시에는 70mW만의 전력을 소모하며 읽고 쓸 때도 95mW의 아주 적은 전력만을 소모한다.

안전한 여름 휴가길 필수품,  스마트한 트랜센드 블랙박스 ‘DP220’ 

휴가철을 앞두고 최근 차량용 블랙박스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블랙박스를 이미 장착했다 하더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먼 여정을 떠나기 전 묵은 블랙박스를 확인해 보고 스마트한 블랙박스를 챙기는 것은 어떨까?

트랜센드의 모든 블랙박스는 블랙박스 전용 MLC 메모리카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쓰고 지우기를 무한으로 반복하는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카드로는 안정적인 성능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MLC 기반의 메모리카드 사용이 필수다. 

여름철에는 차량 내부가 뜨거워져 블랙박스가 오작동하는 경우가 많다.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카드를꼭 써야 하는 이유 중 하나다. 트랜센드의 블랙박스 전용 MLC메모리카드는 열에 강해 온도 변화가 심한 차량 내부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뿐만 아니라 충격방지 및 방수기능도 지원한다.한 단계 높은 성능의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카드를 원한다면 트랜센드의 마이크로SDHC 클래스10 UHS-I 600배속 MLC 메모리 카드(Ultimate)를 추천한다.

DP220은 어두운 밤길 주행시에도 밝은 영상을 담을 수 있도록 F/1.8의 DSLR급 밝은 조리개 값을 채택했다. 또 DP220은 고급 차량에 탑재되는 스마트한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전방 충돌 경보 시스템, 속도 알람 기능을 통해 차량이 붐비는 휴가철에도 사고 위험을 줄여 안전운전을 돕는다.

이와 함께 내장 배터리를 활용한 모션감지 주차모드를 지원해 여행지에서의 주차테러도 예방할 수 있다.더불어 DP220의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 긴급 상황 발생시 고속 주행 시에도 동승자가 안전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플레이어 없이 녹화된 영상을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DP220은 GPS 수신기가 기본 내장돼 있으며 PC 전용 툴박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GPS가 기록한 여정을 지도와 함께 다시 되짚어 볼 수 있다. DP220을 시거잭에 연결하기만 하면 즉시 작동해 설치비용이 따로 들지 않고 여성운전자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 DP220 주요 특징 
- 1채널 차량용 블랙박스
- 야간에도 밝은 영상을 담아주는 조리개 값 F/1.8 렌즈, 
- 풀 HD 1080P(30fps)
- 트랜센드 블랙박스 전용 16GB 메모리카드(MLC) 포함
- 차선이탈경보/전방충돌경보/속도제한경보 시스템
- 스마트 폰과 연동, 전용 앱 지원, 와이파이 기능
- GPS 내장
- 내장 배터리 사용 주차모드 지원
- 내장 배터리로 급작스러운 전원 차단에도 안전하게 영상 저장
- 이벤트 녹화, 스냅샷 기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