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넘어 오프라인 광고 대전으로 가는 O2O업계
상태바
TV광고 넘어 오프라인 광고 대전으로 가는 O2O업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연계를 통한 오프라인 사업을 칭하는 O2O 사업은 배달앱을 시작으로 부동산, 숙박에 이르기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광고 경쟁도 점차 TV 광고를 넘어 오프라인 영역까지 번지고 있다.

최근 ‘카카오택시’를 선보인 다음카카오는 TV광고에 이어 모든 제휴택시 양옆면에 ‘카카오택시’라는 문구를 넣어 오프라인 광고를 하고 있다.

이어 O2O사업의 시작이라 불리는 배달앱, O2O의 큰손이라 불리는 부동산앱 또한 TV광고에 이어 일제히 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정류장 등에 자사 모델을 활용한 적극적인 오프라인 광고 공세에 나서고 있다.

숙박 O2O 영역도 예외는 아니다. TV광고를 시작하며 본격 홍보에 들어간 숙박플랫폼 전문업체 여기어때는 서울경기 지역을 비롯해 주요 6개 광역시 시내·외 버스에 ‘대한민국 1등 숙박어플’이란 슬로건으로 일제히 오프라인 광고를 시작했다.

업계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이미 단일 숙박 제휴점 수에서 앞서고 있는 여기어때는 이번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우위의 분야에서 격차를 벌이는 한편 브랜드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확실히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전문가들은 과거 오프라인이 온라인을 지배했던 구조가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지배하는 새로운 구조로 변화되고 있는 과정으로 오프라인 광고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