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커스쿨 2기 개최, 비트코인 활용법 강의
상태바
핀테커스쿨 2기 개최, 비트코인 활용법 강의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금융권에 최대 화두는 핀테크다. 

우리나라 핀테크산업의 육성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업계도 중요하지만 일반인들 특히 새로운 학문과 새로운 산업성장을 배우는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오는 17일 2기가 개최되는 핀테커스쿨은 특히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교육은 물론 핀테크교육을 받은 분들의 핀테크 기업창업, 나아가 핀테크기업과 대학의 산학협력의 장으로 계속 발전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핀테커스쿨 1기 교수진과 학생들의 모습

또 핀테크가 IT와 금융인만큼 핀테크의 기초가 되는 전산 IT지식에서 부터 IT로 구현되는 금융권역별(결제·송금·대출·증권·운용·보험) 핀테크서비스기술, 핵심인프라라 할 수 있는 빅데이터와 보안, 비트코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육이 이뤄져야한다고 전했다. 

특히 핀테크는 좀 더 엄밀하게 IT에 내장(embedded)된 새로운 금융모델이라고 이기에 다양한 금융기능을 어떻게 IT에 내장하는지에 대한 기술적 내용에 대한 교육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핀테크를 제대로 된 수익모델로 발전시키기 위한 경영, 마케팅, 투자관련 교육의 중요성도 설명했다.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 센터장은 “핀테커스쿨 2기 교육내용인 비트코인(가상화폐)은 핀테크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 인터넷확대에 따라 가상화폐 활용이 갈수록 커질 것이기 때문에 전세계국가와 중앙은행이 주목하는 혁신영역의 수익모델”이라며 “활발한 토론이 있는 좋은 교육이 되기를 희망하며, 핀테커스쿨이 교육과정을 통해 날로 성장,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핀테커스쿨 기술사관 2기는 오는 17일 서강대학교 마태오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스쿨에서는 가상화폐의 기본 개념 확립에 도움을 줄 것이며 비트코인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하는 보안기술과 앱의 활용과 실습을 통해 비트코인에 이해를 돕고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핀테크에 대한 영감을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