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스타일 UP!…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에 날개 달다
상태바
기능·스타일 UP!…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에 날개 달다
  • 이광재
  • 승인 2013.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과 집을 오가며 아이폰4로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기던 직장인 유은혜 씨는 대화면으로 이런 콘텐츠를 즐기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도 경험해 보고 싶은 마음에 최근 새롭게 출시한 옵티머스 G 프로를 구매했다.

유씨는 "아이폰4를 사용할 때 케이스와 충전기, 블루투스 제품 등 전용 액세서리를 다양하게 사용한 경험이 있다"며 "스마트폰의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용 액세서리의 편리함을 잘 알기 때문에 옵티머스 G 프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이 좋은 안드로이드 전용 액세서리를 많이 찾게 된다"고 말했다.

또 갤럭시S를 사용하다가 올해 초 갤럭시 노트2로 기기 변경을 한 대학생 김윤지씨는 갤럭시 노트2와 함께 다양한 기능성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김씨는 "처음 안드로이드 전용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전용 케이스나 충전기, 앱세서리 등 액세서리 종류가 많지 않아 아쉬운 적이 많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진 요즘은 관련 액세서리 종류도 많아져서 좋다"며 "집과 학교, 그리고 친구들과 MT를 가서도 IT 액세서리를 많이 사용하는 만큼 때와 장소에 맞게 잘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IT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지난해 갤럭시 S3가 출시된 이후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 특히 지난 2월에 옵티머스 G 프로와 베가 넘버6가 출시됐고 4월 이후에 갤럭시S4와 갤럭시 탭8.0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올 상반기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기기가 출시되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사용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실제로 한 시장조사전문기관에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43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사용자가 68.4%로 iOS 운영체제(OS) 사용자 13.3%의 약 5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벨킨 등 주요 IT 액세서리 업체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충전기, 거치대, 블루투스 키트, 휴대용 프로젝터 등 다양한 IT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가정에서 스마트 기기에 있는 음악을 HD 고음질로 선명하고 생생하게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일을 즐기고 싶다면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를 꼭 준비하라.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에 잠시 올려놓기만 하면 복잡한 페어링 과정 없이 자동으로 기기와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의 연결이 완료된다.
 
이렇게 연결이 완료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담겨있는 음악을 무선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독이나 선에 얽매이지 않고 원하는 음악을 자유자재로 선택하고 감상할 수 있다.

NFC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기기 중 안드로이드4.1 이상의 OS를 사용하는 기기와는 바로 페어링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4.0 또는 4.0.1의 기기에서는 벨킨 BT 앱을 다운로드 하면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와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NFC 기능이 없는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스마트 기기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방 10 미터까지 무선 음악 송신이 가능하며 가격은 9만9000원이다.



가정이나 사무실 또는 차 안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로 배터리 걱정 없이 영화, 음악 등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마음껏 사용하기 위해서는 벨킨 '가정용·차량용 마이크로 충전기'는 꼭 필요한 제품이다.

벨킨 가정용 마이크로 충전기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을 충전하고자 할 때 빠른 시간에 충전이 가능해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어 장시간 스마트 기기 사용시 꼭 필요한 제품이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를 계획하고 있다면 벨킨 차량용 마이크로 충전기도 함께 준비하자.

이동 중 차 안에서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특히 두 제품 모두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1만9800원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 더 고(On-The-Go, OTG) USB 메모리 아이리버 스마트-G'는 별도 젠더 없이 PC와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스마트-G에 내장된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들은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하며 스마트기기를 PC에 직접 선으로 연결해 파일을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안드로이드3.1 허니콤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에서는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하위 OS인 안드로이드2.3 진저브레드는 구글 액세서리 개발 키트(ADK)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현재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삼성 갤럭시S3,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프로, 베가 R3등 18개 기종이 스마트-G와 호환되며 가격은 용량에 따라 2만원대에서 6만원대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거치하고 충전 및 싱크할 수 있는 미니 독인 벨킨 '충전+싱크 독'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휴대성도 뛰어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마이크로 USB 핀이 달려있어 갤럭시, 옵티머스, 베가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두 충전 및 싱크가 가능하다. 내장된 USB 케이블(약 30㎝)과 확장 케이블(약 90㎝)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3만9800원이다.

퓨전에프앤씨의 BT-P200은 일반 터치펜에 전화 송수신 및 스테레오 음악감상 기능을 집어넣은 하이브리드 개념의 블루투스펜이다.

스테레오 오디오를 지원하는 A2DP와 DSP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됐으며 듀얼 마이크가 내장돼 잡음을 걸러내 준다.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진동으로 수신을 알려주며 펜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꽂으면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키보드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블루투스 동글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야외 드라이브시 차 내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 담긴 신나는 음악, 영화 등 콘텐츠 감상을 즐기고 싶다면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는 꼭 준비해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스마트 기기로 음악 또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오디오 파일을 무선으로 카스테레오와 연동해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차 안에서 태블릿 PC로 영화를 감상할 때 사운드가 차량 내 울려 퍼져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가 지원돼 스마트폰과 연결시 핸즈프리 방식으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고 충전도 가능하다. 가격은 9만9000원이다.



소니 스마트워치는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확장시켜 주는 제품이다.

가방 속에서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 없이 멀티 터치스크린만으로 전화 수신 및 거부가 가능하고 알림 기능을 통해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 등을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다.

또한 뮤직 플레이어 컨트롤 기능이 탑재돼 있어 음악 재생, 볼륨 조정 및 트랙 간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실시간으로 SNS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일정까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와 함께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1주일까지 추가 충전 없이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날씨가 따뜻한 요즘,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서도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 기기를 마음껏 사용하고 싶거나 외부에서 스마트 기기로 장시간 업무를 처리를 해야 한다면 휴대용 배터리 팩인 벨킨 파워 팩을 준비해야 한다.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에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벨킨 파워 팩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치 충전 최대 용량에 따라 파워 팩 2000, 파워 팩 4000 총 2종이 있으며 각 2000㎃h와 4000㎃h로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파워 팩 2000이 5만5000원, 파워 팩 4000은 8만9000원이다.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대형 화면에서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미니 빔 프로젝터 '세미라인 아리아빔(Alia Beam)'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와 연동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 스피커나 키보드, 마우스 등과도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 플랫폼 지원을 통해 별도의 인코딩 없이 응용 프로그램, 비디오, 음악 등을 손쉽게 재생할 수 있고 90도까지 각도를 조절하는 표준 카메라 삼각대와 USB 메모리까지 지원해 콘텐츠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미정.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벨킨 '윈도우 마운트'는 꼭 필요한 제품이다. 갤럭시, 옵티머스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마운트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해 사용하므로 거치 방식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눈높이에서 가장 편안한 시각을 제공한다.

케이스를 장착한 채 사용할 수 있으며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프 뷰를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가격은 2만9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