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데빗 네트워크 얼라이언스에 EMV 도입 전략 제공
상태바
젬알토, 데빗 네트워크 얼라이언스에 EMV 도입 전략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미국 데빗 네트워크 사업자 컨소시엄인 데빗 네트워크 얼라이언스(Debit Network Alliance, DNA)에 EMV 컨설팅 서비스를 공급한다.

젬알토의 EMV 앨리니스 컨설팅 서비스(Allynis Consulting Services)는 EMV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됐고 DNA가 사업을 구상하고 시장에 출시하기까지의 시간을 대폭 단축하게 된다. 젬알토 소속 컨설턴트들은 DNA를 상대로 카드, 단말기 및 개인화 요구조건을 구체화한 전략을 추천 및 실행해 왔다.

폴 토마소프스키(Paul Tomasofsky) DNA는 “젬알토는 포괄적 컨설팅 프로그램을 공급해 시장성에 대한 DNA AID의 사양을 검증했다”면서 “우리는 DNA의 사양에 대한 젬알토의 EMV 전문가 리뷰를 통해 제품 공급에 나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카드 사기로 인한 미국 내 연간 피해액이 약 86억달러 에 달하는 가운데 EMV는 POS(판매시점관리)부터 위조카드에 이르기까지 사기범죄 발생을 대폭 감소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젬알토의 컨설팅 전문가들은 금융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데빗카드와 신용칩카드 프로파일이 현재 수요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해 낸다.

젬알토는 또한 미국 내 광범위한 EMV 공급망을 바탕으로 카드 발급 및 배송 서비스를 제공, 카드 교체 과정을 단순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젬알토의 북미 지역 보안결제 부문을 전담하는 베르트랑 노프(Bertrand Knopf) 팀장은 “젬알토의 컨설팅 전문가들은 54개국 150곳 이상의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단순한 카드 교체를 넘어 비접촉, 모바일 등 다른 형태의 결제 방식에 대한 고객사의 사업, 기술적 고려사항을 개략적으로 제시한다"면서 "전세계에 걸쳐 수백 차례 진행한 칩 공급과 30억 장이 넘는 EMV 카드 발급 경험을 바탕으로 DNA 솔루션의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