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 보안 솔루션 ‘모바일키퍼’ 주요 공공기관에 잇달아 공급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 보안 솔루션 ‘모바일키퍼’ 주요 공공기관에 잇달아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공공기관의 모바일 워크, 즉 모바일을 통한 행정업무가 본격화되고 있다.

모바일 워크를 통해 업무의 생산성 및 효율성이 증가하는 만큼 모바일 보안 위협 또한 비례함에 따라 공공기관의 모바일 워크 구축시 모바일 보안은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공공 기관의 모바일 보안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지난 5월 조달 나라장터 등록을 마치고 공공 비즈니스를 본격화해 주요 공공기관에 모바일키퍼를 잇달아 공급했다고 밝혔다.

▲ 모바일키퍼는 국정원 보안 적합성 검증(SL-3, SL-4)을 통과했으며 CC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늘어나는 공공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단일 기종이 아닌 제조사별 다기종의 CC인증 획득으로 BYOD의 시장 특수성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

공공기관의 모바일 보안 니즈는 모바일 워크의 구축 및 운영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한다.

즉, BYOD에서의 사용자 단말관리 및 특수 행정업무 수행을 위한 법인 단말관리 등을 포함한 MDM 기능뿐만 아니라 모바일 오피스 구축 이후 행정업무용 APP의 보안 인증(MAS: Mobile App Security) 및 배포와 관리(MAM)를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또한 잇따라 발생하는 기업정보 유출사고로 모바일을 통한 내부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모바일 출입통제 도입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2년 한국수자원공사 모바일 오피스 보안 구축사업으로 공공 비즈니스를 시작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의 ‘모바일 공직자 통합메일 확대 및 보안성 강화’의 모바일 보안 사업 및 정부통합전산센터(대전, 광주)의 ‘모바일 기기 통제 시스템 구축사업’ 잇따라 수주, 구축을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관세청, 사학연금공단, 한국국제교류원, 동대문디자인공원, 금융결제원 등 국내 주요 공공 기관의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공공기관에 정보보호 솔루션 납품시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 통과 및 CC인증은 솔루션의 보안성 및 공신력 검증을 위한 필수요건이다.

모바일키퍼는 국정원 보안 적합성 검증(SL-3, SL-4)을 통과했으며 CC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늘어나는 공공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단일 기종이 아닌 제조사별 다기종의 CC인증 획득으로 BYOD의 시장 특수성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

강정구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 사업부 부장은 “조달 등록을 기점으로 공공 영업을 강화해 주요 공공기관 모바일 보안 사업의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며 “기존 금융 및 기업의 모바일 보안 운영사례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시장에서 모바일키퍼의 경쟁 우위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