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新운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발표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新운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태블릿 PC·BYOD 트렌드로 비용대비 효율적 통신에 대한 필요성 대두

알카텔-루슨트가 새로운 솔루션 스위트를 발표했다. 이 스위트는 기업이 모바일 및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노동력을 위한 통신 서비스 제공 문제를 해결할 때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더욱 더 비용대비 효과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술은 안정적인 첨단 통신을 통합하고 및 비용 효과와 더불어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협업 기능을 기업에게 제공한다. 알카텔-루슨트는 이를 목표로 세 번째 제품인 클라우드용 오픈터치 스위트(OpenTouch(TM) Suite for Cloud)를 출시해 중소기업 및 대기업을 위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혁신적인 오픈터치(OpenTouch) 아키텍처의 장점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로써 기업은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유행과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가 몰고 온 오늘날의 직장에서 발생하는 높은 통신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알카텔-루슨트는 설명했다.

 

새로운 솔루션에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오피스 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와 같은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 스위트의 첫 번째 제품인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이 27일 출시됐다. 이로써 서비스 제공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채널이 직원들이 원하는 협업 경험을 제공하는 UCaaS(Unified Communication as a Service)을 지원한다.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은 오픈터치에 대한 풍부한 대화 경험을 토대로 텔레포니, 비디오, 인스턴트 메시징, 현재 상태, 회의 및 웹 협업 분야에서 거둔 알카텔-루슨트의 옴니PCX 엔터프라이즈(OmniPCX Enterprise) 성공을 결합해 클라우드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완전 가상화되어 배포와 구축이 간편한 소프트웨어 스위트로 이러한 아키텍처의 이점으로 운영상 장애를 최소화하면서 클라우드에 전부 배포하거나 기존 CPE 기반 텔레포니 인프라에 오버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알카텔-루슨트가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위해 처음으로 계약한 전략 파트너 3곳은 미국의 아이콘보이스네트웍스(Icon Voice Networks LLC), 영국의 스위치커뮤니케이션즈(Switch Communications), 호주의 UXC커넥트다. 이들 파트너는 각자의 고객에게 어떤 기기에서든 협업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이고 비용대비 효과적인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혁신적이면서도 유연한 RTU(사용권한) 탄력적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토대로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의 사업 파트너들은 유연성을 갖춘 SaaS 클라우드 모델에서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사용자 기기를 통해 회사 안팎에서 협업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미쉘 에멜리아노프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장은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의 출시와 함께 당사 파트너를 비롯한 모든 규모의 기업도 UCaaS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 이번 제품은 구내 또는 클라우드, 또는 두 가지 모두에 구축된 기술과 동일한 기술을 제공하는 차세대 폴리모픽 아키텍처인 오픈터치를 기반으로 한다. 당사는 파트너들이 얼마나 흥분하고 있는지를 알고 있으며 바로 지금 또 다른 시장으로 추가적인 확장을 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