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시장 세계 최대 미국의 산업동향은?
상태바
물리보안시장 세계 최대 미국의 산업동향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장 분류

보안시장은 크게 정보보안, 물리적 보안, 융합적 보안의 세 가지로 구분된다. 이중 물리 보안시장은 전반적으로 침입탐지, 비디오 감시 장비, 출입통제, 화재 감지와 알람, 인터폰과 통합 보안장비로 구성된다. 물리 보안시장은 다시 하드웨어와 이와 관련한 보안서비스·솔루션으로 나누어진다.

■ 시장 규모

미국 물리 보안시장은 전 세계 시장의 18%를 차지하며 단일 규모 세계 최대이다. 건설경기 회복과 더불어 2017년까지 점진적인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 성장의 주요 원인은 범죄·테러에 대한 관심 증가와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수요 증가, 가격 인하에 따른 수요 저변 확대 등이 있다. 2013년 대비 2017년의 상승폭은 24%로 추산된다.

미국 물리 보안산업 시장은 사용자층을 기준으로 주거용과 비주거용으로 분류되며, 전체 시장 대비 각각 1/3과 2/3 정도의 비율로 구성돼 있다. 비 주거용에서 수요는 상업용 빌딩과 정부기관 등이 주이다. 산업제품 분야별 매출 기준 주요 Top2는 침입 탐지 부분과 비디오 감시 부분이며, 이 두 시장이 전체의 1/2을 차지하고 있다.

■ 유통 구조

미국 물리 보안시장은 제품과 서비스에 따라 시장이 여러 분야로 혼재돼 복잡한 구조를 가진다. 하드웨어는 전문도매나 유통 딜러를 통하며 직접 설치하는 업체에 판매되기도 하는데 지역별 수많은 딜러를 통하게 된다. 보안시스템 밸류체인은 제조업체로 시작되며 하드웨어 제품 개발 초기단계부터 제조업체가 자체 개발, 적용해 생산하는 경우가 많다.

수요처 관점에서 보면 공공부문과 산업계 등의 민간부문으로 나뉘며 두 시장 모두 대형 유통업체와의 관계 형성이 시장 진입의 중요 요소이다.

■ 공공부문 시장 및 유통업체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