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본, 멀티 센서 웨어러블 밴드 ‘UP3’ 국내 공식 판매
상태바
조본, 멀티 센서 웨어러블 밴드 ‘UP3’ 국내 공식 판매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본이 지난 7월22일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UP3’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UP3는 멀티 센서 측정기로 걸음, 운동, 칼로리 소모량뿐 아니라 안정시심박수, 수면 활동 등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건강 상태에 대한 보다 자세하고 정교한 정보를 제공하는 조본 UP 제품의 최신 하드웨어다.

조본이 이번에 출시한 슬림한 디자인의 조본 UP3 손목 밴드는 다양한 생체 신호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활동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이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조본이 멀티 센서 웨어러블 밴드 ‘UP3’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UP3는 보다 정교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전반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단서인 RHR(Resting Heart Rate, 안정시 심박수)를 제공한다.

REM, 선잠, 깊은 잠 등 수면 단계를 정확하게 측정하며 사용자의 수면 활동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해 사용자가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는 것도 UP3의 장점 중 하나다. 

새로운 조본 UP3 손목 밴드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를 통해 무선으로 UP 앱에 연결돼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진행 과정을 확인하고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UP 앱의 지능형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코치(Smart Coach)는 사용자의 데이터 수치를 활용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제안하고 매일 새로운 도전 과제를 부여해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식사, 수면, 활동 등 자신의 삶의 방식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또 하루에 물 8잔 마시기, 2500보 걷기 등 개인별 맞춤형 도전 과제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실천할 수 있게 된다.

블랙 다이아몬드(Black Diamond)와 실버 크로스(Silver Cross) 등 총 2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는 UP3는 조본의 기존 제품과 마찬 가지로 유명 산업디자이너인 이브 베하(Yves Behar)가 디자인했으며 슬림한 디자인에 멀티 센서 플랫폼이 탑재돼 있어 많은 데이터를 받아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지침과 분석 내용을 제공한다. 

트래비스 보가드(Travis Bogard) 조본 부사장은 “조본이 UP3를 통해 달성하고자 했던 미션은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측정기를 최대한 작은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라며 “조본의 최신 멀티 센서 플랫폼은 스마트한 알고리즘과 맞춤형 스마트 코치 시스템을 기반으로 대량의 새로운 헬스케어를 제공하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