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로 고객에게 새로운 온라인 판매 경험 제공할 것”
상태바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로 고객에게 새로운 온라인 판매 경험 제공할 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Oracle Public Cloud)용으로 설계된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SaaS 솔루션인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Oracle Commerce Cloud)를 출시하며 자사의 고객 경험(CX)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간소화된 IT 관리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최신 커머스 기술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혁신과 빠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설계됐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의 모던 SaaS 인프라는 단순성이 특징이다. 온라인 사업자들이 기능이나 브랜드 컨트롤을 유지하면서도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특색 있는 반응형 매장을 신속하게 열 수 있게 해준다.

마케터들과 판매자들은 더 이상 천편일률적인 사이트 옵션에 제약 받지 않고, 검색/네비게이션, 추천, 홍보, 보고, 지불, 디자인 템플릿 및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같이 기존에 통합돼 있는 핵심 커머스 기능들을 갖추고 완전하게 즉각적인 대응 및 구성이 가능한 특별한 온라인 매장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카탈로그, 콘텐츠, 디자인, 판매 관리 모두 통합된 경험 관리 콘솔 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켄 볼프 오라클 제품개발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커머스 클라우드는 보다 포괄적인 오라클 CX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새롭고 차별화된 솔루션이며 온라인 사업자들이 더 이상 코드 설계, 업그레이드 및 일상적인 인프라 관리에 대해 걱정 하지 않도록 도와준다”며 “온라인 사업자들은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는 고객 경험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됐고 커머스 전문가들에 의해 성능이 검증된 자동 반응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 디바이스에 유연하게 적용되는 온라인 매장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고객 경험에 있어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정기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통합된 카탈로그, 커머스, 검색 및 네비게이션, 가격 책정, 판매, 설계, 콘텐츠 관리 역량으로 고객들이 끌어놓기(drag&drop) 툴을 통해 웹사이트를 직접 수정하고 프리뷰를 통해 실제로 적용되기 전에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덧붙여 개발자들이 맞춤형 확장 및 신속하고 쉬운 확장 통합을 할 수 있게 하면서도 특별한 테마, 레이아웃과 모듈러 위젯을 통해 간편하게 구축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

또 마케터와 판매자들이 반응형 디자인과 HTML5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디바이스 상에서 강렬한 커머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API 공개는 기업들이 추가 기능을 만들거나 커머스 클라우드를 다른 시스템과 연결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3개발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개발자들과 에이전시들에게 간편한 도입과 적용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API-퍼스트 아키텍처 및 모던 HTML5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는 친숙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PaaS, 자바 클라우드(Java Cloud), 개발자 클라우드(Developer Cloud)를 통한 다른 오라클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통해 다른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나 써드파티 기술과 빠르게 연결될 수 있다.

오라클은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 오라클 CPQ 클라우드 (Oracle Configure, Price and Quote Cloud) 및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Oracle Social Cloud)를 포함해 모던 고객을 인게이지먼트하는데에 필수적인 역량을 보유한 가장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또한 솔루션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인 활발한 파트너 커뮤니티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에서 진행되는 부트캠프와 해커톤은 글로벌 커머스 클라우드 롤아웃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써 파트너들이 커머스 클라우드의 무한한 확장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모객 및 빠른 운영을 위해 설계된 이 솔루션은 현재 파트너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