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수요관리 분야 글로벌 경쟁력 인정받다
상태바
슈나이더일렉트릭, 수요관리 분야 글로벌 경쟁력 인정받다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0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이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네비건트 리서치(Navigant Research)로부터 수요관리 분야의 글로벌 5대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아 정상급 역량을 보유한 ‘선두 경쟁 기업(contender)’에 이름을 올렸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2010년부터 수요관리 전문기업 ‘에너지풀(Energy Pool)’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요관리 사업을 해왔다.

에너지풀은 유럽 수요관리 시장의 선두주자로 프랑스를 비롯한 전세계에서 1.5GW의 수요관리 부하를 운용하고 있다. 탁월한 산업공정 분석 역량, 전문성,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산업군과 운영방식에 최적화된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성이 높은 수요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도 효성과 올해 1월 업무 협약을 체결해 수요관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절약한 전기를 전력시장에 되파는 수요관리시장은 국내에서도 개설8개월 만에 18만MWh의 전기를 절약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비건트 리서치 수요관리 업계 분석 보고서는 각 기업의 전략과 수행능력에 대한 분석을 담고 있으며 사업 비전, 시장진입(go-to-market) 전략, 파트너, 기술, 시장 진출 범위, 영업, 마케팅, 유통, 제품 성능, 제품 포트폴리오, 가격, 내구성의 10가지 요소를 평가해 업계 주요기업의 순위를 산정한다.

이번 보고서에서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 SCADA 역량, 빌딩용 스트럭셔웨어(StruxureWare)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부문의 지능형 분산관리시스템(ADMS: Advanced Distribution Management System) 및 주거용건물의 에너지 수요관리를 위한 와이저(Wiser) 와 에피션시 어드바이저(Efficiency Advisor) 등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인정받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지난 4월 네비건트 리서치가 발간한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업계 분석 보고서에서도 14개 업체 가운데 최고점을 받아 가장 높은 경쟁력을 가진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