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FPGA 전력 효율 향상 위해 엔피리온 파워SoC에 첨단 디지털 제어 통합
상태바
알테라, FPGA 전력 효율 향상 위해 엔피리온 파워SoC에 첨단 디지털 제어 통합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8.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ZMDI(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알테라는 ZMDI가 보유하는 디지털 전원 관리 기술을 이용해 첨단 멀티모드 디지털 제어(MMDC) 전원 기능을 엔피리온(Enpirion) 파워SoC 디바이스에 통합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전원 전문가 설계팀은 알테라 FPGA 및 SoC의 전력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엔피리온 파워SoC의 제어, 조절 능력, 전력 절감 기능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ZMDI 디지털 전원 기술은 알테라의 기존 전원 솔루션을 보완해 고주파수 전원 IC 기술과 첨단 자기 엔지니어링을 소형 폼팩터 패키지에 통합한다.

MMDC 기술을 엔피리온 파워SoC에 추가함으로써 알테라의 FPGA와 전원 관리 IC간에 더 향상된 제어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MMDC가 적용되는 엔피리온 디바이스는 다양하고 새로운 전원 모드를 지원할 수 있게 돼 FPGA의 정적 및 동적 전력 소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첨단 디지털 전원 기술 개발을 맡는 숙련된 엔지니어 팀이 알테라의 첨단 전원 IC 개발을 담당하는 고도로 숙련된 연구 개발 팀에 합류하게 되며 이전 ZMDI의 수석 시스템 설계자인 앤소니 켈리가 알테라에 합류해 디지털 전원 설계 팀을 이끌게 된다.

켈리 박사는 “알테라는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첨단 디지털 전원 컨트롤러 기술과 알테라의 엔피리온 전원 제품의 결합이 가져올 가능성에 매우 고무되어 있다. 우리의 고도로 숙련된 전원 관리 엔지니어 팀이 알테라의 연구 개발팀에 합류하게 됨으로써 우리는 각 팀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이용해 새로운 수준의 제어 및 조절 능력을 FPGA 기반 시스템에 도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