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관리 전문 + 영상 보안 장비 전문 = 무한한 시너지 효과 창출
상태바
에너지 관리 전문 + 영상 보안 장비 전문 = 무한한 시너지 효과 창출
  • CCTV뉴스
  • 승인 2009.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펠코의 합병

지난해 10월 에너지 관리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영상 보안 장비 기업인 Pelco(이하 펠코)가 합병하였다. 시장에서는 경쟁력 있는 두 기업의 재탄생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펠코의 SarixTM 기술을 이용한 메가픽셀 카메라를 출시하였다. 국내 펠코의 아날로그 및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을 포함한 감시용 카메라 비디오 솔루션 전 제품군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빌딩/주택사업부를 통해 시장에 공급하게 된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펠코와의 합병 이후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펠코의 합병으로 얻게 되는 시너지 효과는 무엇인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빌딩주택사업부는 개방형 Total Building Solution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기계 설비제어, 전력, 조명제어, 네트워크 및 보안 시스템을 총망라하는 빌딩 솔루션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영상 보안 장비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 구성 요소이다. 펠코의 제품들은 슈나이더 통합 빌딩 솔루션을 완성하는 중요 요소이면서 세계 1위 영상보안장비의 명성에 걸맞게 슈나이더가 제공하는 솔루션과 모든 요소가 완벽하게 통합되어, 명실 공히 제일의 통합 솔루션 기술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슈나이더 빌딩 솔루션의 구성 요소 대부분은 슈나이더의 통합 브랜드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다만 펠코는 기존 브랜드 명을 계속하여 유지하게 될 것이다.
 
최근 새롭게 발표한 펠코의 영상 감시 장비들의 특징은 무엇인가?



슈나이더를 통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펠코의 SarixTM 메가픽셀 카메라는 H.264 영상 압축 기술을 이용한 HD고해상도 카메라로 저조도 특성과 Auto Back Focus 및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내장하여 HD 카메라의 새로운 표준을 마련하였다는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최근 IT표준 기술을 이용한 개방형 구조로 물리 보안을 IT 네트워크에 통합한 최상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Mini SD 카드 저장 장치를 지원하며, H.264, MJEPG, MPEG4 비디오 스트림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차세대 영상 보안 이미지 성능의 표준을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영상보안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보안 및 IT 전문가에게 파워풀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위험 지역에서도 안전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된 ExSiteTM 방폭형 영상 보안 시스템을 공급한다. 이 제품은 잠재적으로 폭발성 가스 및 먼지를 생성하여 실제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영역에 설치할 수 있는 최초의 고속 통합 카메라 시스템이다.  ExSite는 최신 ATEX Directive (94/9/EC), UL Hazardous Location Certification 인증 및 Lloyd 형식 선급 승인을 득한 제품이다. 광학 패키지, 동적 윈도우 블랭킹과 내장형 모션 탐지 기능이 있으며 자동 초점, LowLightTM 카메라 기능이 지원된다.

펠코의 제품 공급과 함께 슈나이더의 새로운 프로모션 계획

지난 3월 내부적인 펠코 론칭 및 관련 세미나를 필두로 빌딩주택사업부 영업망을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해왔다. 현재 펠코의 엔터프라이즈급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인 Endura Certified 파트너를 선정하여 교육 과정에 있으며 약 6개월간의 시스템 훈련을 통해 공식 파트너로 인정된 파트너사를 통하여 Endura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프로모션을 할 계획이다.

앞으로 영상 감시 시장의 추세 및 변화에 대한 슈나이더의 의견

영상 보안 장비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특히 생체 인식과 같은 고 난이도의 영상 인식 및 지능형 영상 분석 알고리즘의 개발로 더욱더 똑똑한 시스템으로 진화할 것이다. 더욱이 영상 장비의 가격 인하로 인해 시스템은 대형화되고 디지털화 되고 있다. 영상 정보가 단순한 시각적인 자료를 벗어나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정보화된 자료로 이용될 것이다. 펠코의 엔터프라이즈급 네트워크 시스템인 Endura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시장 요구에 대응하며, Sarix HD급 메가픽셀 카메라에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직접 탑재하여 더욱 더 지능화된 영상 분석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영상을 통한 인식(Recognition)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영상 보안 시장을 넘어 영상 정보 시장으로 성장하리라 판단된다. 이는 유비쿼터스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범죄 예방, 프로세스 관리, 항만·교통 관리, 주요시설 보안, 재난예방 등등 우리의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주요 기반 요소로 자리매김 하리라 판단된다.



 <박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