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민원콜센터, 봄맞이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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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민원콜센터, 봄맞이 새단장
  • 이광재
  • 승인 2013.03.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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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퀘스트 통합검색엔진 기반

검색솔루션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 www.diquest.com)가 경기도 안산시의 각종 민원사항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안산시 민원콜센터의 통합검색엔진 구축을 완료했다.

다이퀘스트는 주 사업자인 컨텍센터 솔루션 전문기업 넥스프론과 함께 안산시의 안내부터 상담, 불편사항 접수에 이르는 다양한 민원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안산시는 통합검색 솔루션 마리너3를 활용해 각종 민원 상담내용과 상담원 업무 매뉴얼을 DB화해 상담 프로그램 내에서 자연어(인간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를 이용한 원활한 통합검색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안산시 민원콜센터는 빠르고 정확한 상담진행 및 상담내용의 체계적 관리로 행정 능률 향상 및 시민의 만족도 증대를 기대한다.

이종훈 다이퀘스트 영업본부 본부장은 "최근 기업은 물론 지자체에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통합검색을 활용한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도입이 늘어나고 있다"며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단순히 고객의 불만을 처리해주는 것을 넘어 부정 이슈사항에 대해 사전대응이 가능한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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