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CCTV 구입 남성 83% 차지
상태바
옥션, CCTV 구입 남성 83% 차지
  • 이광재
  • 승인 2013.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여성, 어린이들을 노린 강력 범죄가 연이어 발생되면서 범죄 예방의 수단으로 CCTV를 구입하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CCTV를 구입하는 대부분이 남성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www.auction.co.kr)이 작년 한해 동안 CCTV를 구입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83%가 남성 고객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고객 중 30대 남성이 31%, 40대 남성은 39%로 가장 많았다. 50대 남성 고객 비중도 14%로 높게 나타났다.

옥션에 따르면 여성과 어린이가 주 타깃이 된 범죄가 늘면서 가정을 지키기 위한 30~40대 아버지들이 CCTV를 적극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 남성 고객들이 구입한 CCTV의 판매량은 작년 한해만 총 10만여건으로 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과거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모형 방범카메라를 설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강력 범죄가 자주 일어나면서 실제 촬영이 가능한 CCTV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더 많았다.

이와 함께 디지털도어락, 방범 경보기, 창문 잠금장치 등 방범용품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보안이 취약한 다가구 주택, 원룸, 노후아파트 등에서 이웃 간 거래가 줄어들고 낮에도 가정에 침입하는 범죄들이 발생되면서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옥션은 기존의 현관 문구멍을 대신해 디지털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디지털 도어 뷰어'를 선보인다. 가정용 안전제품 전문 생산 업체로 유명한 브리노의 제품으로 문 앞에 누가 있는지 LCD화면으로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사진 저장 기능으로 누가 방문을 했었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추가로 문을 두드리거나 충격이 가해지면 문 밖이 사진 촬영되는 노크센서 기능, 센서 범위 내 움직임이 감지되면 문 밖이 자동으로 촬영되는 모션센서 기능도 탑재할 수 있다. 마이크로SD 카드를 삽입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촬영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옥션은 사람 또는 사물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바로 촬영을 하는 모션감지카메라(MAC100)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만 장착하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위치에 설치가 가능해 DIY CCTV라는 수식이 붙고 있다

김순석 옥션 디지털디바이스팀장은 "여성, 어린이들과 같이 약자를 타깃으로 한 강력 범죄가 끊임없이 일어나자 내 가정을 스스로 지키기 위해 30~40대 남성들이 CCTV 등과 같은 방범용품을 직접 구입해 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범죄율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다양한 아이디어 방범용품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어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