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항공기 설계 솔루션 공급
상태바
다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항공기 설계 솔루션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이 클라우드 기반 3D 항공기 설계를 위해 자사 솔루션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공급한다.

프랑스 항공 벤처기업 엘릭서 에어크래프트(Elixir Aircraft)는 자사가 개발중인 2인승 비행기의 클라우드 기반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항공우주 및 국방 분야 산업특화 솔루션인 ‘엔지니어드 투 플라이(Engineered to Fly)’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항공기는 독특한 날개구조로 수준 높은 탑승자 경험을 제공하며 유료하중 및 안전성뿐만 아니라 비용 효율성도 고려하여 설계됐다. 첫 비행은 2016년 중순으로 예정돼 있다.

▲ 이 항공기는 독특한 날개구조로 수준 높은 탑승자 경험을 제공하며 유료하중 및 안전성뿐만 아니라 비용 효율성도 고려하여 설계됐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엔지니어드 투 플라이는 항공 및 국방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엘릭서 에어크래프트는 항공기 설계 및 문서화 프로세스를 관리하기 위한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을 포함하는 다쏘시스템의 유연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직원뿐만 아니라 관련 업체와도 안전한 인터넷 소셜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게 됐으며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상의 운영 주기 및 변경 빈도를 줄일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뛰어난 IT 지원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진행되는 만큼 최소한의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가속화 할 수 있다.

아서 레오폴드-레제 엘릭서 에어크래프트 CEO는 “중소기업들에게 관리 시스템 구축 문제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 부분으로 때로는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의 방해요소가 되기도 한다”며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실시간 공유 및 쉬운 사용법, 데이터 보안, 전체 기술 지원 등으로 중소기업들이 사용하기에 용이해 결과적으로 우리의 모든 자원을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 집중 투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