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솔루션, ‘핀테크 꿈나무 교실·지도자교육’ 성료
상태바
핀테크솔루션, ‘핀테크 꿈나무 교실·지도자교육’ 성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솔루션이 지난 27일, 28일 이틀간 핀테크 분야의 청소년 인재육성과 지도자교육을 위한 여름방학 무료특강을 실시하고 핀테크 꿈나무 1기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핀테크 꿈나무 교실은 세계 신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핀테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로,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영술 핀테크솔루션 대표이사, 김의준 핀테크솔루션 연구소장을 필두로 연구원들의 강의는 금융·외환·전자상거래를 모두 융합한 핀테크 분야의 실무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에 이르기까지 핀테크 산업의 이해와 비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솔루션에서 개발해 전문가·투자전문가로부터 인정받은 ‘국경 없는 송금결제서비스 빨리빨리페이’ 앱을 통해 교육에 참여한 대학생의 티머니 계정에서 페이팔로 직접 소액을 송금하는 시연을 통해 기술력을 선보여 참가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장씨(45세)는 “평소 진로고민이 많아 자녀와 함께 핀테크 특강을 참여했고이를 계기로 고민하던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방학숙제에도 도움이 됐으며 이와 같은 강의가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영술 대표이사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의 근간을 위해서는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배출된 1기생에게는 핀테크 산업 현장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