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B, ‘바른 ICT 청소년 프로젝트’로 스마트미디어 중독 해소
상태바
SKBB, ‘바른 ICT 청소년 프로젝트’로 스마트미디어 중독 해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SKBB)가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정보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 등과 함께 청소년들의 스마트미디어 과다사용 문제를 예방 및 개선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마련해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상헌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장, 남길우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 팀장, 송복순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상임이사, 고뢰자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 대표 등 각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전 경기도 안성시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 SK브로드밴드는 29일 오전 이상헌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장(왼쪽부터), 남길우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 팀장, 송복순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상임이사, 고뢰자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안성시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바른 ICT 청소년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참여기관들은 스마트미디어 중독 잠재 위험군으로 진단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 캠프를 진행하고 전문가 집단을 활용한 멘토링, 우수 사례 발표 및 체험/전시를 위한 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마련해 오는 12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헌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장은 “다양한 대안활동과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도한 스마트미디어 사용 습관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연속성 있는 민관 합동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SK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미래상을 바탕으로 자기조절 능력을 키우고 특성화 분야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개발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른 ICT 청소년 프로젝트는 지난 2009년부터 민·관 협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