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을 매일 즐긴다. 이 앱 어때?
상태바
‘문화가 있는 날’을 매일 즐긴다. 이 앱 어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9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기어때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등 각 종 문화생활에 혜택이 있는 날이다.

그래서 이런 문화생활을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앱을 한자리에 모아보았다.

▲ 무비핫딜

우선 영화 예매권을 국내 최저가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앱이 있다. 숙박앱 ‘여기어때’에서 운영하는 ‘무비핫딜’을 이용하면 매일 200장의 영화예매권을 국내 최저가인 6500원에 구매해 유명 영화관에서 영화를 볼 수 있다.

국내최저가 영화예매권 소식이 알려지면서 지난 27일 주중권 일일 판매량 전체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우는 등 문화인들 사이에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문화상품권 이용이 매우 편리한 앱도 있다.

▲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앱이다. 다운로드가 100만을 넘긴 유명 앱으로서 문화상품권의 충전과 선물이 앱 내에서 원터치로 이뤄진다.

구매한 문화상품권은 편의점부터 배달의민족, 기프티쇼 등 각 종 브랜드에 바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 제주해양문화올레

문화가 있는 날 가족들과 문화유산을 찾을 때 유용한 앱도 있다.

문화재청이 운영하는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를 통하면 손쉽게 문화재 정보, 사진,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다국어 음성해설도 제공돼 외국인도 사용 가능한 유용한 앱이다.

이 밖에도 여름휴가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제주의 해양문화를 알아 볼 수 있는 ‘제주해양문화올레’ 어플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