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 ‘IR52장영실상’ 수상
상태바
틸론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 ‘IR52장영실상’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개발사 틸론이 오전 제품 ‘디스테이션(Dstation)’이 2015년도 제30주차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R52장영실상은 과학자 장영실의 연구 정신을 기리고자 1991년 제정된 이래 신기술 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해 산업기술혁신에 앞장선 국내 기업들에게 수여되고 있다.

▲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이 시상식에서 최백준 틸론 대표이사에게 상장과 악수를 건네고 있다.

IR은 산업 연구(Industrial Research), 52는 1년 52주간 매주 1개 제품을 시상하는 원칙을 의미한다. 틸론은 2004년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고 이번 수상으로 2관왕을 하게 됐다.

디스테이션은 다양한 OS와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에서 동일한 윈도 업무 환경 이용을 가능케 하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이다.

쉽고 빠른 가상 데스크톱 설정이 가능하며, 직관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모니터링 툴,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제공한다.

디스테이션 신규 버전에서는 다양한 DBMS를 지원(MS SQL, My SQL, Maria DB 등)해 기존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높이고 도입 비용을 절감시키는 장점을 갖췄다.

틸론 개발책임자는 “디스테이션에는 틸론이 자체 개발한 프로토콜인 ATC와 VDoSP가 탑재돼 터미널 방식과 스트리밍 방식 두 가지로 화면을 전송할 수 있어 한층 향상된 속도와 보안성을 갖췄다”고 밝혔다.

디스테이션 제품에 대해 틸론측은 “GS인증,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대한민국소프트웨어대상 국무총리상, 작년 12월 CC인증에 이어 IR52장영실상까지 수상하게 됐다”며 “공인된 기술력으로 더 나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