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MB R파괴 악성코드 관련 알약 전용백신 배포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MB R파괴 악성코드 관련 알약 전용백신 배포
  • 이광재
  • 승인 2013.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20일 언론·금융사를 공격한 악성코드에 대응하고 있으며 알약 및 알약전용백신을 통해 탐지·치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20일 알약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알약전용백신은 21일 오전 현재까지 1만300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해 이번 공격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알약전용백신은 알약 기업용 및 알약 공개용 제품과 달리 기업에서도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고 이번 공격에 사용된 악성코드를 탐지·치료할 수 있어 추가 피해를 우려하는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내려 받아 검사를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초 발견 이후로 변종샘플이 추가로 발견됐기 때문에 이에 대한 DB업데이트도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와 같은 비상 대응체제는 당분간 계속 유지될 예정이다.

회사측은 알약전용백신 또한 새로 발견되고 있는 변종 파일에 대응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으므로 이용시 반드시 알약 홈페이지(www.alyac.co.kr)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약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악성코드의 동작방식과 피해범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분석보고서를 제공하는 한편 아직까지 알약 사용고객의 피해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