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러닝 솔루션 ‘박스쿨’ 레드닷 어워드 대상 수상
상태바
스마트러닝 솔루션 ‘박스쿨’ 레드닷 어워드 대상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인프라 낙후 지역 대상 이동식 컨테이너 스마트 교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 첫 적용된 스마트러닝 솔루션인 ‘박스쿨’(Boxchool)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 대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과 KAIST는 소외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러닝 솔루션인 박스쿨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컨셉부문 대상(Best of Best)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수상작인 박스쿨은 SK텔레콤 신사업추진단(컨버전스본부)과 KAIST 산업디자인학과(배상민 교수팀)간 공동으로 진행된 산-학 협업과제의 산물로, 교육 인프라 낙후 지역을 대상으로 설계한 모듈형 이동식 컨테이너 스마트 교실이다.

특히 전원공급이 어려운 곳에서도 태양광 패널설치로 태양열을 활용한 스마트 교실 운영이 가능하며, 빗물 등 자원을 에너지원으로 사용가능해 확장성과 독립성 등이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 행사 진행요원들이 SK텔레콤의 스마트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스마트러닝을 시연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 첫 적용된 ‘박스쿨’은 세종시내 지역교사를 대상으로 ‘스마트로봇 코딩스쿨(Coding School)’ 확산을 위한 교원양성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아울러 박스쿨을 찾은 세종시 주민들로부터 교육적 활용 방안 등에 관한 관심이 쇄도하는 등 이미 지역의 명물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선도적 교육 컨셉의 연구개발 활동은 SK텔레콤이 지향하는 ‘사용자 중심의 생활가치 플랫폼 제공’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창조적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호 SK텔레콤 CEI추진실장은 “창의적 발상을 통해 교육기회 확산을 현실화한  ‘박스쿨’과 상상력과 창의성 그리고 첨단과학기술에 기반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창조경제’는 일맥상통한다”며 “박스쿨을 활용해 벽오지 교육 기회 제공은 물론 농업형 창조마을 조성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