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 수평 해상도 600본의 초 고화질 DSP ‘MONALISA’ 출시
상태바
CNB, 수평 해상도 600본의 초 고화질 DSP ‘MONALISA’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B 테크놀로지는 최근 수평 해상도 600본의 초 고화질 신규 DSP인 'MONALISA'를 개발, 출시 발표하였다. 이 제품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Day&Night 카메라, IR 카메라 제품 구성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CNB의 DSP 'MONALISA'는 수평 해상도 컬러 기준 600본, 흑백 기준 700본의 초 강력 해상도를 실현한다. Ex-View 급 a/3" 41만 화소 Sony 고감도 CCD 채용과 동시에 독창적인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서 기술을 신규 개발 적용하였다. 때문에 0.1 Lux의 초 저조도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명확히 구분 할 수 있다.

또한, ODS(화면 표시 기능) 기능으로 한국어,영어,중국어 3개국 언어를 지원 할 수 있으며, 별도 협의를 통해 스페인어, 독일어, 불어, 일어 등의 다양한 언어 지원이 가능하다.

간혹 저조도 촬영시 발생하는 CCD 화소 누락을 찾아내는 기능과 이를 보정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Total 128ea로 64ea는 매뉴얼, 64ea는 자동이다. 저조도 환경에서 발생하는 Gain 노이즈를 감소시켜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저장 매체의 효율성을 증대 시키는 DNR 기능을 포함한다.

여기에 DC Motor Driver 회로가 내장되어 True Day&Night Motor Mechanism, True Day&Night 렌즈 채용시 별도의 회로 구성이 필요 없다. 또한 Cds 센서 연동 입,출력 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회로 구성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NB의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DSP는 사생활 침해 논란을 대비한 프라이버시 존 설정 기능을 통해 보이고 싶지 않은 영역을 감추고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명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