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지속가능한 기술 서비스 분야 리더
상태바
다이멘션데이타, 지속가능한 기술 서비스 분야 리더
  • 이광재
  • 승인 2013.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멘션데이타가 IT시장 분석기관인 베르단틱스(Verdantix)의 그린 쿼드런트 지속가능한 기술 서비스 리포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업 지속가능성 분야에서의 헌신적인 실행력과 폭넓은 역량과 뛰어난 실적을 갖고 있는 7개의 기업과 함께 지명됐다. 올해는 다이멘션데이타가 베르단틱스에 기업 지속가능성 전략을 제출한 첫 번째 해다. 

그린 쿼드런드 지속가능한 기술 서비스 리포트는 글로벌 지속가능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16개의 선두기업을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한 것으로 이번 분석에는 1830억달러의 매출과 함께 조직을 대표하는 15개의 바이어가 제공한 정보가 수집됐다.

각 조직은 53항목의 설문을 완료하고 공급업체 인터뷰에 참가했다. 참가한 기업들은 부동산 에너지 시스템, IT 포트폴리오 에너지 시스템,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환경관리, 기후 변화 모델링 및 저탄소 배출 등의 분야에서 평가됐다. 또한 에너지 및 탄소 관리 등 전략적인 성공 요인에 대한 조직의 추진력도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다이멘션데이타는 2012년 FIFA 월드컵을 위해 구축한 케이프 타운(Cape Town)의 그린 포스트 스타디움을 위한 통합 계측 시스템 설계 및 구현으로 그린 골 실버 지속 가능성상(Green Goal Silver Sustainability Award)을 인정받았다. 뿐 아니라 에너지 관리 도구와 평가의 혁신적인 사용을 통해 데이터센터,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콜린 커티스 다이멘션데이타 지속가능성 그룹 임원은 "고객의 출장, 에너지 절감 및 폐기물 감량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축한 지난 6년간의 경험은 당사가 지속성 문제를 해결하면서 고객과 더 많은 협업을 취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내부 지속성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외부 컨설팅도 책임지는 실행 리더인 베르단틱스와 다이멘션데이타의 전략이 일치한다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우리 조직 내에서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을 구현함으로써 얻는 풍부한 경험을 고객에게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