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천체사진 정석 사이트 오픈
상태바
니콘이미징코리아, 천체사진 정석 사이트 오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체촬영용 DSLR 카메라 D810A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별 볼일이 아주 많은 특별한 마이크로사이트를 구경해 보세요’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DSLR카메라로 촬영한 천체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D810A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마이크로사이트는 천체촬영용 FX포맷 DSLR 카메라인 D810A의 제품 원리를 보다 쉽게 설명하고 특장점을 더욱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오픈한다. 제품 구성을 비롯해 천체촬영 가이드, 천체사진 전문가들이 촬영한 성운 사진, D810A와 D810으로 찍은 결과물을 비교하는 코너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D810A는 유효 화소수 3635만 화소의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신개발 니콘 FX포맷 CMOS 센서로 높은 선명도와 뛰어난 화질을 갖춘 D810의 천체촬영용 모델이다. 피사체의 색을 적절히 재현하기 위해 적외선 투과율을 억제시키는 일반 DSLR 카메라에 반해, 촬상소자 전면에 천체촬영에 특화된 광학 필터를 적용했다.

▲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천체촬영용 DSLR 카메라 D810A 마이크로사이트 오픈했다.

가시광선 영역인 적색 주변의 색 투과율을 높이고, 투과할 수 있는 파장을 적외선 영역 가까이 유지시켜 Hα선의 파장으로 성운을 어두움 없이 선명한 적색으로 촬영할 수 있다. 마이크로사이트 내에 촬영한 사진을 비교하는 코너를 방문하면 천체촬영에 적합하게 제작된 D810A의 결과물에서 적색이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D810A 마이크로사이트(http://www.nikon-image.co.kr/microsite/d810a)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