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오피스’, 그룹웨어 시장서 승승장구
상태바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시장서 승승장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 9월 ‘다우오피스 2.0’ 런칭 예정

다우기술이 자사의 차세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시장의 호평을 받으며 그룹웨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우기술은 올해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 삼진일렉스, 피스코코리아뉴매틱, 춘천에너지, 화영, 동양고속, 텍슨 등 상반기에만 26개의 고객사를 수주해 작년 상반기 출시 이후 현재 총 60개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다우기술은 이에 대해 기존 기업용 협업솔루션, 메일솔루션, CRM을 중심으로 다년간 축적한 자사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업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 2014년 1월부터 2015년 7월 현재까지 다우오피스 사용 고객사수

특히 올해 3월부터 고객사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연 2회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 등의 ‘두 케어(DO CARE)’ 프로그램은 기업의 비용절감과 장기적 제품 사용에 있어 높은 만족도를 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이 자체 개발해 출시한 차세대 그룹웨어로서 모바일 환경에서의 협업, 소통 및 실시간 업무처리에 중점을 둔 협업 솔루션이다. 대용량 트래픽 처리에 강한 ‘테라스 메일’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데이터 암호화 및 모바일OTP(One Time Password), 첨부파일 안전보기 기능 등의 차별화된 보안성을 갖췄다.

실시간 업무 공유와 프로젝트 공동관리를 구현한 ‘투두플러스(ToDo+)’ 및 피드형 소셜 게시판과 메신저 기능 뿐 아니라 최적화 모바일 앱을 통한 스마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정종철 다우기술 상무는 “지난해 출시한 신생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데는 협업과 소통, 모바일 기반의 안정적 기능과 보안성뿐만 아니라 30여년간 축적된 다우기술의 IT경험에 대한 기업 신뢰도가 큰 바탕이 됐다”며 “이러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에는 소규모 기업들도 다우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SaaS모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상무는 “올해 상반기까지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향후 그룹웨어 시장 내 다우오피스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우기술은 오는 9월 ‘다우오피스 2.0’ 런칭을 기반으로 보다 차별화된 협업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