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CJ프레시웨이모바일 포탈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유라클, CJ프레시웨이모바일 포탈 구축 사업 수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헬스케어서비스 전문 기업 유라클이 CJ프레시웨이모바일 포탈 구축 사업 수주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푸드 네트워크 크리에이터(Global Food Network Creator)’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사업구조 혁신을 지원하는 차세대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모바일 포탈 구축 사업은 CJ프레시웨이 차세대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유라클이 모바일포탈 구축을 담당하는 개발사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CJ프레시웨이의 대표 업무 통합 앱으로 내부 임직원의 업무형 모바일 서비스와 협력사 지원시스템, 급식 및 외식업체 실 고객의 주문·발주 시스템 등 B2C부터 B2E, B2B업무를 아우르는 유통업무 전반에 이르는 서비스로 유라클의 자체 개발 솔루션인 ‘모피어스(Morpheus)’를 활용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모피어스(Morpheus)는 기업용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으로 CJ프레시웨이 모바일 포탈에 사용자들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고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구현 및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타깃별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푸시 서비스 제공 및 확장성과 유연성 있는 모바일 인프라 구축으로 현장에서의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유라클의 모피어스는 모바일에 최적화 된 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자의 편리성이 높다. 리소스 업데이트 기능으로 별도의 검수와 재등록 절차 없이 직접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한번의 개발로 모바일앱 뿐 아니라 모바일웹까지 서비스 런칭이 가능하다. 또한 프라이빗 푸시(Private Push) 등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유라클은 유통분야에서의 모바일 서비스 확대를 2015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올해 초 이마트에브리데이 리테일 모바일 매장관리시스템(재고관리, 발주 등) 및 스타벅스 모바일 시설물유지보수시스템, 365TDC(To-Do-CheckList)서비스 구축 등의 사업을 수주했으며 대형 유통전문 SI개발사(신세계아이앤씨, CJ올리브네트웍스, 액센추어 등)와 중견 유통전문 SI개발사(이노비텍, 소프트원, 아스템즈 등)와 협업관계 유지 및 비즈니스 파트너 계약을 체결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