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OTG USB ‘스마트-G’ 출시
상태바
아이리버, OTG USB ‘스마트-G’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리버(대표 박일환, www.iriver.co.kr)가 OTG(On-The-Go) USB 메모리 '스마트(SMART)-G'를 새롭게 출시했다. OTG USB 메모리는 별도의 젠더 없이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한단계 진화된 형태의 USB 메모리다.

먼저 스마트-G에 내장된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들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PC에 직접 선으로 연결하여 파일을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 등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USB로 백업할 수 있어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 확보도 용이해졌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USB에 저장된 문서 편집도 가능해 PC 사용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을 PC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만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OS 3.1(HoneyComb)부터는 구글에서 공식 지원하고 2.3(GingerBread)는 ADK를 이용해 지원이 가능하다. 삼성 갤럭시 S2, S3, 노트, 노트2, LG 옵티머스 G 프로, 베가 R3등 18개 기종이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판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4GB, 8GB, 16GB, 32GB 용량에 골드, 레드, 블루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만원대에서 6만원대다. 온라인으로 구매는 아이리버 공식 쇼핑몰 및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가능하고 아이리버존, 인천공항 면세점 및 롯데 백화점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