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종 젬마코리아 대표 “건강한 삶, 여유로운 삶, 나눔의 삶 실현”
상태바
이우종 젬마코리아 대표 “건강한 삶, 여유로운 삶, 나눔의 삶 실현”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7.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마코리아 2주년을 맞아 이우종 대표를 만나 젬마코리아의 경영철학과 히트상품, 장·단기 비전 등을 진솔하게 들어봤다.

Q. 젬마코리아는 어떤 업체인가요?

A. 이 시대 마지막 혁명인 유통 혁명이 새롭게 시작되는 21세기적 경영환경을 맞아, 최첨단의 IT기술과 이에 접목한 새로운 유통 기법, 그리고 세계무대를 국내처럼 편안하고 쉽게 사업할 수 있는 초우량의 글로벌 기업을 만들고자 젬마코리아를 설립했다.

젬마코리아는 국내의 현 상황을 냉철히 직시하고 온o오프라인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세계적인 첨단 IT기술을 접목하여 세계를 무대로 사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토로 모든 젬마코리아의 가족들이 건강한 삶, 여유로운 삶, 나눔의 삶을 실현하고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젬마코리아만의 성공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자신과 그들 가족들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하면 궁극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것은 나 자신의 건강함과 내 가족들의 행복에 있다고 본다. 젬마코리아는 우리 젬마 가족들이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영적으로 최고의 건강 상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뒤에서 버팀목이 되어 주는 함께 만들어 가는 젬마코리아를 만들어 가고 있다.

Q. 젬마코리아가 최근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한지요?

A. 젬마코리아 가족 모두가 함께 동참하여 단합된 힘으로 일을 추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젬마코리아를 모든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열정과 따뜻함, 그리고 성공을 위한 간절함이 조화롭게 따스함으로 어우러져 성장하고 있다. 나 혼자만의 성공이 아닌 모두가 손을 잡고 같이 성공하려는 그런 이유로 젬마코리아는 계속 성장할 수밖에 없는 그런 업체가 되고 있다.

Q. 젬마코리아의 히트 상품은 무엇이었고, 올해 기대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요?

A. 젬마코리아의 제품군은 힐빙 철학(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영적으로 최고의 건강 상태)을 바탕으로 크게 건강(HEALTH), 아름다움(BEAUTY), 친환경(ECO-FRIENDLY)에 바탕을 두고 있다. 각 군별로 히트 상품이 있다.

우선 건강 컨셉의 히트 상품은 '젬무브 힐링팩'이 있다. 아름다움 컨셉의 히트 상품은 '젬무브 퀸 11종 화장품 세트'가 있다. 그리고 친환경 컨셉의 히트상품은 '젬무브 멀티이온아이저'로 지구 환경을 살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젬마에서 올해 기대되는 제품으로는 언급한 3가지 컨셉의 제품 모두가 글로벌화 되리라고 확신하고 있다.

Q. 최근 필리핀에 진출했다고 들었는데 필리핀의 사업은 잘 진행되고 있는지요. 그리고 추가로 해외진출 계획이 있는지요?

A. 저희 젬마는 2013년 4월 사업을 시작하면서부터 글로벌화를 위해서 처음부터 준비한 회사이다. 아마도 시작하고 2년 이내에 글로벌 전산을 갖추고 주먹구구식이 아닌 제대로 글로벌을 시작한 회사는 한국에서 저희 젬마가 처음이라 생각된다.

필리핀 사업은 이제 시작하는 단계에 있으며, 아마도 2016년부터 지속적인 성장세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추가로 2015년 6월 11일 'PT. GEMMA NIAGA INDONESIA' 인도네시아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인도네시아의 영향력 있는 화교 출신의 대표 사업자를 정점으로 지금 물밑 작업을 하고 있으며, 수출 제품들 수입 허가 관계로 2015년 10월경 오픈할 예정이다.

Q. 작년 세월호와 올해 메르스로 유통업체가 많이 어려운데 어떻게 어려움은 극복하고 있는지요?

A. 여러 가지 어려움은 있지만, 젬마코리아 가족들이 편안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저도 마음이 평안하다. 물론 유통업계의 어려움으로 매출 신장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이제 시작하여 2년 된 신생 회사의 매출로는 지금 현재로도 만족한다.

Q. 대표님의 사업에 대한 철학이 무엇이고, 젬마코리아의 나아가야 할 방향은?

A. 젬마코리아의 사업 철학은 나눔, 베품, 배려, 겸손이다.

앞으로 전 세계 글로벌 유통의 흐름이 우리가 인지하든 인지하지 못하든 직접 판매형식으로 계속 바뀌어 가고 있다. 젬마코리아는 젬마 가족들 한 분 한 분이 이 우주상에 하나 밖에 없는 가장 고귀한 존재임을 인지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사회적 시각을 건전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끌고 가는데 일조를 할 생각이다.

젬마코리아 문화의 근간은 '가족'이다. 젬마 식구들이 그들 가족에게 멘토가 될 수 있는 그런 회사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

Q. 젬마코리아의 단기적인 계획과 장기적인 비전이 있다면?

A. 젬마의 단기적 계획과 장기적 비전 모두 젬마코리아 가족들에게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다. 다시 말해 젬마코리아 가족들의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영적으로 최적의 건강 상태인 힐빙(heal-being)을 위하여 모든 목표와 비전을 맞추고 있다.

젬마 가족들이 어려울 때 기댈 언덕이 될 수 있고, 버팀목이 될 수 있는 그런 회사를 같이 만들어 가는 것이 젬마의 비전이고 목표이다.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말하고 행동하는 젬마 가족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