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제 NGMN 회의 개최…LTE-A 기술 진화 선도
상태바
SK텔레콤, 국제 NGMN 회의 개최…LTE-A 기술 진화 선도
  • 이광재
  • 승인 2013.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 주최로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의 빠르고 안정적인 상용화를 국제적으로 논의하기 위한 NGMN 회의가 19일부터 3일간 한국에서 열린다.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회의에는 버라이즌, AT&T, 차이나모바일, NTT도코모 등 17개 통신사와 삼성, 퀄컴, 인텔, 에릭슨 등 32개 통신 장비 단말 제조사들도 참석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 변재완 SK텔레콤 CTO<사진 오른쪽 두번째>가 NGMN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3회 연속 2년 임기의 NGMN 이사회 멤버로 선임됨에 따라 세계 정보통신기술 표준을 선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회의는 통신사와 제조사가 함께 참석하는 'NGMN 포럼'과 통신사 실무자 중심의 'OC(Operating Committee) 미팅'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LTE-어드밴스(Advanced) 관련 기술과 국제표준화 등을 주로 논의 될 전망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이번 NGMN 회의에 '스몰셀 프로젝트(Small Cell Project)' 리더로 참가해 '수퍼 셀(SUPER Cell)'을 통신사들에게 소개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수퍼 셀은 스몰 셀과 대형 기지국을 가상화된 하나의 셀(Virtual one cell)로 구성해 셀간 핸드오버를 없앰으로써 이동 시 데이터 서비스 속도와 품질 저하를 원천적으로 방지해주는 차세대 LTE 기술이다.
 
더불어 SK텔레콤은 ▲셀 경계지역이나 음영지역에서 향상된 속도로 데이터 음성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RAN 에볼루션 프로젝트(Evolution Project)'와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이 지연에 민감한 데이터를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게 하는 'CDN 프로젝트'도 리더로 참여해 차세대 LTE 선행기술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