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하이엔드 프린터용 SoC ‘콰트로5500’으로 비용 절감 효과 ‘톡톡’
상태바
CSR, 하이엔드 프린터용 SoC ‘콰트로5500’으로 비용 절감 효과 ‘톡톡’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7.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이 통합 시스템온칩(SoC), 콰트로(Quatro) 5500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 기반의 복합기는 모바일 디바이스뿐 아니라 클라우드 네트워크나 기존 PC 및 서버로부터 빠른 속도로 고해상도의 출력물을 얻게 된다.

CSR 시스템온칩(SoC) 프린터 솔루션 라인업을 확장시킨 콰트로(Quatro) 5500 시리즈는 별도의 CPU와 프린터 고유 기능을 위한 주문형 ASIC을 결합함으로써 기존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저렴한 대안을 제공함과 동시에 복합기 제조업체들에게는 자재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 트로 5500 시리즈는 별도의 CPU와 프린터 고유 기능을 위한 주문형 ASIC을 결합함으로써 기존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저렴한 대안을 제공함과 동시에 복합기 제조업체들에게는 자재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콰트로(Quatro) 5500시리즈의 시스템온칩(SoC)은 이미지 처리를 위한 한 쌍의 CSR 자체 4-데이타패스(datapath) SIMD DSP코어들와 코어텍스(Cortex)-A7 코어 및 듀얼 ARM 코어텍스-A15 CPU 코어들을 결합했다.

CSR의 IPS 유니버설 프린트 인터프리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콰트로 5500 시리즈로 인쇄업계 표준 성능 테스트 파일 J11.ppt을 테스트한 결과 모든 주요 프린팅 언어들에서 분당 70페이지의 인쇄 처리 속도를 보였다.

수퍼 스피드 USB 3.0, PCIe 및 SATA를 포함한 고속 인터페이스를 추가함으로써 콰트로 5500 시리즈는 효율적으로 흑백 레이저 프린터, 컬러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와 고속 문서 스캐너 등 다양한 기기들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업무 방식이 모바일 및 디지털화됨에 따라 저장된 문서가 PC에서 핸드폰으로 태블릿에서 클라우드로 변화하는 추세다. 사람들은 PC에 연결된 프린터에 액세스하지 않고도 모바일 기기에서 인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콰트로 5500 시리즈는 제조업체가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그래픽 LCD 인터페이스, GPU, 고성능 프로세서 코어들에 CSR의 무선 솔루션과 고급 인쇄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간단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인쇄를 가능하게 한다.

프린터 제조업체들이 시장에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 할 수 있도록 CSR은 쉽고 빠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CSR 인퍼노(Inferno) 모듈화 구조의 펌웨어 플랫폼은 하나의 베이스 펌웨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의 특화된 기능을 모듈화해 구현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으로 넓은 제품 군을 구축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콰트로 CPU, DSP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 코어는 개발자가 보다 빠른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표준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자신만의 고유기능,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 및 제어 방식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