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산업용 열화상 카메라 시장진출
상태바
MDS테크놀로지, 산업용 열화상 카메라 시장진출
  • CCTV뉴스
  • 승인 2009.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 시스템즈'와 전략적 제휴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 (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세계 1위의 열화상 카메라 전문업체인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 NASDAQ : 'FLIR')사와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시스템 개발 및 영업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세계가 '돼지독감'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비상 방역 태세에 돌입한 가운데 공항을 통해 유입되는 집단 감염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최첨단 열화상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 (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세계 1위의 열화상 카메라 전문업체인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 NASDAQ : 'FLIR')사와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시스템 개발 및 영업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열화상 카메라란 사람 혹은 사물에서 방사되는 열 에너지를 전자파의 일종인 적외선 파장의 형태로검출하여 각각 다른 색상으로 영상화 해주는 특수 카메라로서, 단순한 온도측정에서 전기, 전력설비, 원자력, 에너지, 산불 화재감시, 문화재 보존용 온도 감시, 식품검사, 조류 인플루엔자 검사 등을 위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는 전세계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열화상 카메라전문업체로서 1958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고성능 적외선 열화상 시스템 분야에만 주력해 왔으며 정부 기관, 산업자동화, 국방, 항공, 보안, 의료, 자동차 등 전 산업분야에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계약을 통해 플리어 시스템즈의 신제품인 A시리즈 (A320, A325)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에 특정 어플리케이션용 시스템을 개발, 공급할 예정이며 그 동안 축적한 임베디드 분야의 기술력과 다양한 산업의 고객DB를 기반으로 열화상 카메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함으로써 전후방 사업간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사장은 "최근 산업분야 전반에 걸쳐 에너지, 전력 및 각종 산업안전과 규격의 신뢰성 이슈가 대두되면서 적외선 검출을 통한 열화상 카메라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풍부한 고객DB와 시스템 통합(SI)에 기반한 신속한 고객지원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리어 시스템즈의 로렌스 왕(Lawrence Wan) 아시아 지역 매니저는 "MDS테크놀로지가 산업자동화, 국방, 항공, 통신 등 다양한 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 외에도 탁월한 기술력과 기술지원 서비스 등이 높이 평가되어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한국 시장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전폭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FLIR Systems는 1958년 설립,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고성능 적외선 열화상 시스템 분야를 개척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민간용, 산업용, 군사용 열화상 시스템을 설계, 제조 판매하는 세계 선두 업체이다. FLIR Systems사는 지금까지 적외선 기술분야의 주요 업체인 스웨덴의 AGEMA Infrared Systems와 미국의 Indigo Systems FSI, Inframetrics를 인수합병 하였다. 정부, 국방/항공, 보안, 자동차, 의료, 산업자동화, 건축 등의 전 산업분야에서 2008년 매출액 US$11억, 최근 5년간 평균 성장률 28%을 기록하였다. 현재 70개국 이상에서 판매 중이며 종업원 수는 약1,90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