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빌딩 연동 시스템 3.0 출시
상태바
보쉬, 빌딩 연동 시스템 3.0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가 최신 버전의 BIS(빌딩 연동 시스템)을 출시함으로써 향상된 대규모 확장성, 3자 시스템과의 연동, 효과적인 비디오 및 출입 통제 시스템과의 연동뿐만 아니라 향상된 상황 인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의 BIS는 서로 다른 빌딩 관리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함으로써 유연하고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다양한 하부시스템에 제공한다. 이 검증된 솔루션은 보안, 생활 안전, 통신, 빌딩 관리를 하나의 통합된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공한다.

BIS의 기능은 최적화된 3자 시스템의 연동에 있다. 이는 빌딩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온도, 전력 사용량 또는 산소 레벨과 같은 아날로그 센서 값을 포함한다. 이제 이러한 값들은 운영자 단말에 그래픽으로 손쉽게 표시된다. 예를 들면 에너지 사용량 또는 공기의 품질과 온도 등을 운영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운영자가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제 새로운 버전 3.0으로 업데이트하게 되면 영상 연동이 보다 강화돼 보쉬의 녹화 솔루션인 DVR 400·600·700, BRS(HD) 및 최신의 VRM 버전도 지원한다. 동시에 새로운 영상 단말 장치들이 빈번한 드라이버 패키지의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빠르게 연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보쉬의 지능형 영상 분석(IVA)을 통한 시스템의 이벤트 알람을 발생시킨다. 예를 들면 버려진 가방이 발견되거나 화재 발생 시 비상 출입구에 군중이 형성되든 등의 경우에 자동으로 출구를 개방해 비상 대피 과정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다.

이와 유사하게 사용자 레벨에서 작지만 다양한 여러 가지 효과적인 개선이 이뤄져서 상황 별 인지에 대한 성능이 향상되고 보안 운영자의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이는 또한 알람의 상호관계를 더 향상시켜서 심각한 알람 상황에서 관련된 영상의 응답 시간을 줄이고 대규모 출입 통제 엔진의 끊김 없는 연동도 처리할 수 있도로구한다. 더불어 3.0 버전은 차기 BIS 세대를 위한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엄상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차장은 "빌딩을 완벽하게 보안 모니터링 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능들을 한곳에서 공통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다"며 "이번 새로운 버전은 최신의 보안, 생활 안전, 통신, 빌딩 관리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작업 절차를 유연히 적용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